KB국민은행·KB손보, 'KB차차차 적금' 출시…최고 연 8%
KB국민은행·KB손보, 'KB차차차 적금' 출시…최고 연 8%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4.01.29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본금리 연 2.5%…KB손보 자동차 보험 납입 시 우대금리
(사진=KB손해보험)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자동차보험 가입자에게 연 3.0%포인트(p) 우대금리를 적용해 최고 연 8.0%까지 적용받을 수 있는 ‘KB차차차 적금’이 출시됐다고 29일 밝혔다.

KB차차차 적금은 KB손해보험과 KB국민은행이 협업해 선보인 제휴 상품이다. KB스타뱅킹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 12개월 만기 자유적금이다. 1인당 1계좌를 개설할 수 있으며, 월 5만원부터 최대 10만원까지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다.

기본이율은 연 2.5%이며, 우대금리를 더해 최고 연 8.0%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우대금리는 △국민은행 입출금계좌를 통해 30만 원 이상의 KB손해보험 초회납 자동차보험료를 납부한 경우 연 3.0%p △은행·계열사 상품서비스 마케팅 동의 시 연 1.0%p △적금 만기 전월에 보유한 KB스타클럽 별 개수가 가입 전월 대비 증가 시 연 1.0%p △KB손해보험 앱을 KB국민인증서로 3회 이상 로그인 시(월 1회만 인정) 연 0.5%p로, 4가지 항목 충족 시 최고 5.5%p가 제공된다.

이 중 연 3.0%p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 자동차보험 가입 우대이율은 KB손해보험의 개인용 및 업무용 자동차보험(개인소유 한정) 상품에 가입하고, KB국민은행 입출금 계좌에서 30만 원 이상의 초회납 보험료를 전액 계좌이체로 납입한 경우 적용받을 수 있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KB손해보험과 KB국민은행이 손잡고 KB금융 계열사 시너지 제휴 상품인 KB차차차 적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다양한 복합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