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호 국방부차관, 동계 입영 학군 사관 후보생 격려
김선호 국방부차관, 동계 입영 학군 사관 후보생 격려
  • 허인 기자
  • 승인 2024.01.28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군사관후보생 지원율 제고를 위한 추진 정책 홍보 및 후보생 격려

국방부는 학군장교(ROTC) 지원율 제고를 위한 추진과제로 지난해 12월 국방부차관 주관으로 실시한 학군단장 및 후보생 간담회에서 제시된 과제 등을 반영하여 선정,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 개선 적용되는 주요 정책으로 △ 학군사관후보생 선발 시 지급되는 단기복무장려금을 2023년 대비 300만원 인상된 1,200만원을 지급하고, △ 후보생 교내생활 중 지급되는 학군생활지원금(구(舊) 역량강화활동비)을 월 8만원에서 18만원으로 인상하는 동시에, 지급기간도 연간 8개월에서 10개월로 확대(입영훈련 기간을 제외한 전(全) 기간 지급)했다. 추가로 국방부는 더 많은 인재가 학군장교(ROTC)를 선택하여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학군단 설치대학 확대 등을 대학 측과 협의를 통해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어서, 김선호 차관은 훈련장을 방문하여 추운 날씨에도 동계 입영훈련에 매진하고 있는 학군사관후보생들에게 “국가와 미래를 위한 멋진 장교가 되기 위해 열정과 헌신으로 훈련에 임하는 모습이 자랑스럽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격려했다.

국방부는 초급간부 인력 획득이 국가 안보와 직결된다는 절박한 인식 하에, 인력 획득과 관련된 추진과제 모두가 실효성 있게 시행될 수 있도록 관계부처와 내실 있게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신아일보] 허인 기자

hurin020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