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라방' 취급액 200% 급신장…소상공인 판로지원
'공영라방' 취급액 200% 급신장…소상공인 판로지원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4.01.26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 커머스 라인업 완료…디지털 판로 확대 가속
공영라방 콘텐츠 커머스 라인업. [이미지=공영홈쇼핑]
공영라방 콘텐츠 커머스 라인업. [이미지=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공영라방’ 2023년 취급액이 전년 대비 200%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홈쇼핑 업계의 탈TV 가속이 이어지는 가운데 모바일 중심의 사업재편을 추진해온 결과다.

26일 공영홈쇼핑에 따르면, 공영라방은 지난해 300여곳에 달하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상품을 소개하고 총 160억원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이 중 98%인 294개가 소상공인 운영업체다.

공영홈쇼핑은 공영라방 육성을 위해 IT 고도화 및 모바일 앱 개편 등의 인프라 조성뿐만 아니라 콘텐츠 커머스 육성, 숏폼 활용 등 다양한 시도 중이다.

공영라방은 오는 30일 첫 방송을 앞둔 프로그램 ‘대리고’와 함께 콘텐츠 커머스 라인업 구축을 완료하고 디지털 판로 확대에 나선다.

공영라방은 월요일 뷰티 전문 프로그램 ‘라뷰쇼’를 시작으로 화요일 무엇이든 심부름 해주는 ‘대리고’, 수요일 상상초월 도전 미션 ‘도전자’, 목요일 사연 중심 보이는 라디오 커머스 ‘완판오분전’, 금요일 제주 특산물 소개 ‘퐝타스틱 제주’ 등을 방송한다.

모두 예능과 판매방송을 결합한 콘텐츠 커머스 프로그램으로 본방송뿐만 아니라 숏클립을 활용해 중소상공인 상품의 홍보 효과를 더욱 높이고 있다.

임명순 공영홈쇼핑 라이브커머스팀 팀장은 “지난 한 해 동안 많은 소비자들이 공영라방에 보내준 성원과 참여 덕분에 큰 성장세를 이끌어 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새해 공영라방이 새롭게 준비한 콘텐츠 커머스를 통해 좋은 제품을 갖고도 판로가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들에게 판로를 제공해 많은 소비자들과 만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