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소방재난본부, 설 연휴 대비 화재예방대책 추진
경기소방재난본부, 설 연휴 대비 화재예방대책 추진
  • 임순만 기자
  • 승인 2024.01.25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중이용시설. 전통시장 등 중심 화재안전조사 실시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는 설을 앞두고 역과 터미널 등 인파가 몰리는 다중이용시설과 전통시장을 중심으로 화재안전조사를 실시하는 등 다음달 8일까지 설 연휴 대비 화재예방대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도 소방재난본부는 먼저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소방시설과 비상구 폐쇄.차단, 피난통로 장애물 적치여부 확인 등 화재안전조사를 실시하고 관계기관 합동조사를 추진한다.

전통시장에는 노후 전기배선 사용 등 화재안전조사를 실시해 화재 취약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상인들의 자율안전관리 강화를 독려한다. 아파트 비상구 등 피난.방화시설도 일제 현장확인을 실시하고 도내 7,172개 모든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관계자 안전교육도 실시한다. 이와 함께 요양원과 요양병원, 주거용 비닐하우스 등 취약시설에 화재안전컨설팅을 실시하고 물류창고와 허브터미널 등 택배 집하시설에 화재위험요인 예방순찰을 강화한다.

아울러 외국인과 주거용 비닐하우스 거주자 등을 대상으로 화재취급 시 집중 안전관리 당부 내용을 대대적으로 홍보한다.

조선호 본부장은 “도내 35개 전 소방서가 화재특별경계근무에 돌입하고, 24시간 상황관리체계를 구축하는 등 빈틈없는 현장대응체계를 운영할 방침”이라며 “화재안전조사 결과 불량사항은 설 명절 전까지 시정보완을 완료해 도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