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고향사랑기부제, 지역경제 효자노릇 '톡톡'
장성군 고향사랑기부제, 지역경제 효자노릇 '톡톡'
  • 김기열 기자
  • 승인 2024.01.25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장성군)
(사진=장성군)

전남 장성군 고향사랑기부제가 농특산물 판로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연간 500만 원 한도로 주소지 외의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답례품을 받는 제도다. 고향사랑이(e)음 누리집 또는 농협 창구를 이용해 참여할 수 있다.

25일 군에 따르면 지난해 고향사랑기부제 총 모금액은 5억3000만 원에 달한다. 답례품으로는 1억2000만 원 가량이 제공됐다.

군은 백양사 템플스테이, 명장의 맞춤형 목공예품 등 다양한 답례품을 마련해 기부자와 지역민 모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장성사과, 대봉곶감 등 농산물이 답례품으로 인기를 끌었다. 김치, 육류, 꿀, 편백제품 등도 호응이 높았다.

답례품이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추가 구매 문의가 이어지는 등 지역 농특산물 홍보 효과도 거두고 있다.

군은 올해 총 19개 제품을 답례품으로 추가 선정해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 2월부터는 답례품 선호도조사 및 에스엔에스(SNS) 경품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장성군에 보내 주신 사랑과 응원에 감사드린다”며 “답례품 품질 향상과 다양성 확보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으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장성/김기열 기자

gy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