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TP, 지역특화 프로젝트 '레전드50+' 본격 추진
충남TP, 지역특화 프로젝트 '레전드50+' 본격 추진
  • 김기룡 기자
  • 승인 2024.01.25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고기능성 그린바이오 산업 발전 견인
바이오센터 기업설명회 현장 (사진=충남TP 바이오센터)
바이오센터 기업설명회 현장 (사진=충남TP 바이오센터)

(재)충남테크노파크(이하 충남TP)는 지역특화 프로젝트 '레전드50+'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지역특화 프로젝트 '레전드50+'는 중소벤처기업부, 충남도와 함께 충남 지역의 고기능성 그린바이오 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고자 충남TP가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역 고유의 특색과 강점을 살린 지역별 특화프로젝트로 2023년 10월부터 사업을 기획했으며, 최종으로 '천연물 소재 고기능성 그린바이오 기업생태계 조성' 프로젝트가 선정되어 2024년 국비 약 130억 원을 확보하였다. 
 
지원사업은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수출바우처 △중소기업 정책자금(융자) △창업중심대학 △스마트공장 △지역주력산업지원 6개 분야이며, 본 프로젝트에 참여기업으로 선정되면 올해부터 2026년까지 3년간 지원받게 된다. 

앞서 충남TP는 지난 18일 충남지식산업센터에서 참여기업 모집 기업설명회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충남도 관계자, 천연물 소재 고기능성 그린바이오 관련 기업인 등 6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레전드50+' 프로젝트 소개 와 지원 프로그램별 세부 내용을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참여기업 신청 접수는 2월 2일부터 2월 8일까지 충남TP 바이오센터에서 방문 접수 받을 계획이며 공고문 등 자세한 사항은 충남도 및 충남TP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규석 원장은 “지역특화 프로젝트 '레전드50+'가 충남 그린바이오 산업 발전을 위한 핵심 수단이 될 수 있으며,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기업 참여를 독려하고 맞춤형 기업지원 프로그램 제공으로 충남 그린바이오 산업 발전을 견인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