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경기도지사, 반월아트홀서 ‘함께 갑니다 포천시편’ 개최
김동연 경기도지사, 반월아트홀서 ‘함께 갑니다 포천시편’ 개최
  • 임순만 기자
  • 승인 2024.01.22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포천 주민 의견 듣는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에 대한 흔들림 없는 추진을 약속한 가운데 새해 시작과 함께 경기북부지역 10개 시군을 순회하며 주민들과 소통에 나선다.

도지사가 직접 경제인, 소상공인, 자영업자, 농업인, 종교인, 청년, 학생, 학부모 등 10개 시군의 지역민들을 만나 전방위적 소통 행보로 특별자치도 공감대 저변을 확산한다는 방침이다.

22일 도에 따르면 24일 포천시 반월아트홀에서 개최 예정인 ‘경기북부특별자치도 함께 갑니다 포천시편’은 지난 11일 의정부시 경기도일자리재단 북부사업본부에서 개최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함께 갑니다 의정부편’ 이어 두 번째다.

행사는 경기도 공식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되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강현석 경기북부특별자치도추진단장은 “경기도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을 위해 비전과 발전전략 수립, 100여 회에 달하는 토론회·설명회 등 차근차근 준비해 왔다. 올해도 ‘경기북부특별자치도 함께 갑니다’를 시작으로 명칭 공모전 등을 더해 특별자치도 추진에 빈틈없는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새 이름’ 대국민 공모전은 대한민국 성장잠재력에 걸맞은 상징성 및 경기북부의 역사성과 세계화에 부응하는 미래지향적 새 이름을 찾기 위해 1개월간(2월19일까지) 진행한다.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