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에너씨슬 퍼펙트샷', 출시 8개월만 200만병 판매고
대웅제약 '에너씨슬 퍼펙트샷', 출시 8개월만 200만병 판매고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4.01.17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높은 복용편의성·기능성 성분 함유…기념판 '청룡에디션' 발매
'에너씨슬 퍼펙트샷' 청룡에디션. [이미지=대웅제약]
'에너씨슬 퍼펙트샷' 청룡에디션. [이미지=대웅제약]

대웅제약은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에너씨슬 퍼펙트샷’이 출시 8개월 만에 누적판매 200만병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5월 처음 선보인 에너씨슬 퍼펙트샷은 출시 3개월차 50만병, 6개월차에 100만병 판매를 각각 기록한 데 이어 불과 2개월 만에 판매량이 2배로 급증했다.

대웅제약은 이에 대해 복용 편의성이 높고 기능성 성분이 꼼꼼하게 설계된 에너씨슬 퍼펙트샷이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면서 멀티비타민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에너씨슬 퍼펙트샷은 대웅제약 건강기능식품사업부의 기획력과 연구개발센터의 기술력이 집약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이다. 100% 국내생산의 액상·정제 이중 제형 비타민으로 에너지 생성을 위한 비타민 B군 8종 모두를 흡수율까지 고려해 고함량으로 설계했다. 또 간 피로를 개선해 활력의 근본케어까지 도움을 주는 밀크씨슬을 식약처 기준 일일섭취량 130밀리그램(㎎)까지 꽉 채웠다. 영양소 간 간섭이 일어나지 않고 기능성을 제대로 발휘하도록 대웅제약의 제제기술 노하우를 담아 속쓰림 없이 강한 피로회복 효과를 발휘하는 것이 핵심이다.

지난해 8월에는 기존 에너씨슬 퍼펙트샷에 기능성 성분을 추가해 ‘이뮨플러스’, ‘콜레다운’으로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뮨플러스는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경천 추출물’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항산화 효과의 ‘비타민C’, 칼슘과 인 흡수를 돕는 ‘비타민D’를 보강했다. 콜레다운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국추출물(모나콜린K)’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위한 아연 외에 비타민 C·D를 더했다.

대웅제약은 갑진년을 맞아 푸른 용이 각인돼 있는 패키지와 쇼핑백, 소원을 적을 수 있는 메시지 카드를 함께 제공하는 한정판 ‘청룡에디션’을 출시했다.

청룡에디션은 대웅제약 건강몰에서 ‘에너씨슬 퍼펙트샷 이뮨플러스’ 제품으로 1000개 한정 판매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에너씨슬 퍼펙트샷’으로 만날 수 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