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5개 읍면 순회 '마을 공모사업 설명회' 진행
양구군, 5개 읍면 순회 '마을 공모사업 설명회' 진행
  • 김진구 기자
  • 승인 2024.01.14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양구군이 5개 읍면을 순회하는 '찾아가는 마을 공모사업 설명회'를 진행 중이라고 14일 전했다. 

마을 공모사업 설명회는 마을 주민들의 마을 관련 공모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현할 수 있는 마을 발전 사업을 발굴해 지역 경제의 활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5일 동면을 시작으로 방산면, 해안면, 국토정중앙면에서 설명회를 열었고, 15일 양구읍사무소 회의실에서 양구읍 마을 이장과 주민 등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연다.

설명회에서는 행정안전부 주관 마을 공모사업 지침을 설명하고, 공모사업을 통한 성공 사례, 우수사례 등을 소개하면서 마을의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군은 4~5월 예정 돼있는 행안부 마을특성화사업과 지역특성살리기사업에 대한 마을별 사업 계획서를 3월까지 접수하고, 주민 참여도와 타당성, 실현 가능성 등을 고려해 대상 마을을 선정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설명회를 통해 지역 특색을 살리면서 지역경제 활력을 가져올 수 있는 마을 공모사업을 적극 홍보하고, 선정된 마을에는 공모사업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마을특성화사업으로 지석1리 체험형 김치공장 조성, 금악리 웰니스타운 조성, 공수리 파로호랑 stay on 힐링해마을 조성, 창2리 할매보따리 사랑방 카페 조성 사업 등을 2022년부터 단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rlawlsrn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