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엔 뜨끈하게'…이마트24, 국물도시락 출시
'겨울엔 뜨끈하게'…이마트24, 국물도시락 출시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4.01.10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종 판매…5000원대 상품으로 고물가 부담 완화
한 고객이 이마트24에서 출시한 국물 도시락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이마트24]
한 고객이 이마트24에서 출시한 국물 도시락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는 추운 겨울 날씨에 국물 요리를 찾는 수요에 맞춰 국물도시락을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메뉴는 김치찌개, 부대찌개 도시락과 설 명절을 겨냥한 떡만둣국정찬도시락 등 3종이다.

이번에 판매하는 도시락은 국물이 빠지지 않는 한국인의 식문화에 맞춰 밥과 반찬에 국·찌개까지 더해 집밥 느낌으로 구성됐다.

참치김치찌개 도시락은 참치를 듬뿍 넣은 김치찌개와 햄감자채볶음, 계란말이, 어묵볶음으로 구성됐다. 부대찌개도시락은 치즈를 넣은 부대찌개와 메추리알조림, 어묵볶음, 볶음김치로 구성됐다.

이마트24는 ‘떡만둣국정찬도시락’을 고기만두 3개가 들어간 떡만둣국과 함께 오색전, 해물완자, 시금치, 볶음김치를 담았다.

이마트24는 ‘참치김치찌개도시락’ 판매를 시작으로 이달 9일 ‘떡만둣국정찬도시락’, 16일 ‘부대찌개도시락’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가격은 각 5500원이다.

이마트24는 가파르게 오르는 외식 물가에 5천원대로 국·찌개와 반찬을 즐길 수 있는 국물도시락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고물가 영향으로 도시락은 물론 집밥을 찾는 수요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 데 따라 밀키트 상품에도 힘을 싣고 있다. 이마트24는 1월 ‘이달의 밀키트’로 추운 날씨에 즐겨 찾는 국물요리 4종을 선정해 3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최근 영하권 한파가 이어지면서 국물도시락, 국물 밀키트 등 따뜻하게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먹거리에 대한 큰 호응이 예상된다”며 “고물가 속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먹거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보고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