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손보, 투게더 운전자보험 개정 출시…신규 특약 9종 추가
캐롯손보, 투게더 운전자보험 개정 출시…신규 특약 9종 추가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4.01.09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전자 본인·자차피해 등 보장 범위 확대
(이미지=캐롯손해보험)
(이미지=캐롯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은 기존 자사 운전자보험 상품 ‘투게더 운전자보험’에 보장과 할인 혜택을 추가해 개정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개정 상품은 티맵 안전운전에 따른 보험료 할인 혜택이 추가되고, 보복운전피해위로금, 차량유리 및 타이어파손 교체비용 등을 보장하는 새로운 특약 9종이 추가됐다.

티맵 안전운전 할인은 첫 보험 청약 시점 직전 6개월 이내에 500㎞ 이상 주행해 산정된 본인의 안전운전 점수에 따라 적용된다.

안전운전 점수가 70점 이상일 경우 9%, 65점 이상 70점 미만일 경우 3.5%의 보험료 할인율이 적용되며, 가입 시점의 점수 기준으로 보험기간인 3년 내내 할인 혜택 적용이 가능하다.

또한, 퍼마일자동차보험 가입자에게는 자동차할인할증 등급에 따라 최대 15% 추가 할인도 제공된다. 평소 운전 습관이 좋고 사고 이력이 없는 운전자를 대상으로 한다. 

아울러 운전 중 갑작스러운 사고에 대한 운전자 본인 피해(교통상해사망, 교통상해 80% 이상 고도후유장해, 보복운전피해위로금, 외상후 스트레스장애 진단비, 영업용 면허 정지‧면허 취소 위로금)뿐만 아니라, 차량 피해(차량유리 및 타이어파손 교체비용 지원금, 로드킬 및 낙하물로 인한 돌발 사고 시 수리비용지원금)에 대한 보장 범위를 넓혔다.

이를 통해 캐롯의 운전자보험은 운전 중 사고로 인한 벌금, 형사합의금, 변호사 선임비용과 같이 자동차보험만으로는 보장받지 못하는 영역뿐만 아니라 운전자 본인 피해, 자기 차량의 피해에 대한 영역까지 폭넓게 보장하는 체계를 갖추게 됐다는 설명이다.

상품 가입 대상은 만 18세부터 70세까지며, 캐롯손보 공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캐롯 관계자는 “최근 안전운전에 대한 경각심이 고조되는 상황에서 예기치 못한 사고에 대비할 수 있는 운전자보험은 필수적인 상품으로 자리매김하는 추세”라며 “더욱 넓어진 보장 범위를 업계 최고 수준의 보험료 할인 혜택과 함께 제공해 합리성과 경제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