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티테크 X DB드림빅, 반려동물 온라인 양육 가이던스 '카미랩’ 투자
씨엔티테크 X DB드림빅, 반려동물 온라인 양육 가이던스 '카미랩’ 투자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1.08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와 DB그룹의 신기술사업금융회사 ‘DB 캐피탈‘이 결성한 ‘씨엔티테크-DB드림빅‘ 투자조합이 반려동물 양육돌봄을 위한 온라인 가이던스 서비스 기업 '카미랩'이 투자했다고 밝혔다.

2022년 설립된 카미랩은 헬스케어 및 커머스에 집중해왔던 기존 시장과 달리 반려동물의 심리에 집중하여 개별 동물과 보호자에게 최적화된 양육 방법을 제안하는 기업으로, 반려동물의 성격과 정서를 파악하고 분석하는 서비스로서 주목을 받고 있다.

카미랩은 현재 반려동물의 성격유형과 그에 맞는 양육법을 알려주는 '반려동물 성격유형검사'를 주력으로 제공하며, 이 외에도 약 10종이 넘는 반려견, 반려묘,  반려인 심리 검사도 개발 및 제공하고 있다.

이 검사는 수의사, 동물행동학 전문가, 행동교정 트레이너 및 심리전문가들의 자문을 받고 검사 당 1천명 이상의 반려인을 대상으로 테스트를 마친 심리검사로서, 여타 반려동물 심리검사에 비해 전문성과 신뢰성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 6월 KB국민은행과 파트너십을 맺고 KB국민지갑 사용자에게도 손쉽게 성격유형검사를 제공하고 있다. 이처럼 많은 양육자들이 반려동물을 성격에 맞게 키울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올바른 반려동물 양육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씨엔티테크 전화성 대표이사는“수집한 반려동물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양육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앞으로의 성장성이 기대가 된다”라며 "성장하는 반려동물 시장을 기술과 콘텐츠로 혁신코자 하는 스타트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투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