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신년 첫 캐릭터 콜라보 주인공은 ‘망그러진 곰’과 ‘미니니’
CU, 신년 첫 캐릭터 콜라보 주인공은 ‘망그러진 곰’과 ‘미니니’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1.05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에게 특히 인기
CU가 캐릭터 상품을 선보였다. [제공=CU]

 

프랜차이즈 편의점 CU의 캐릭터 상품이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며 매출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지난해 CU가 선보인 짱구 액션가면 프로틴 음료, 망그러진 곰 딸기 샌드위치, 코난 간편식 시리즈, 꽃카 뚱카롱, 이웃집 통통이 약과 등 여러 캐릭터 콜라보 상품들은 출시 직후 각 식품 해당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하며 매출을 견인했다.

이에따라 CU는 캐릭터 상품의 인기가 지속됨에 따라 올해도 지속적으로 관련 신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CU의 신년 첫 콜라보 상품의 문은 카카오톡 이모티콘 인기 캐릭터인 ‘망그러진 곰’과 라인프렌즈 ‘미니니’가 연다.

CU는 망그러진 곰 행운버거와 행운덮밥, 미니니 미니 허니 고르곤졸라 피자와 미니 토마토베이컨 피자, 구운란(2입)을 출시한다. 해당 상품들에는 72종의 망그러진 곰과 80종의 미니니 띠부씰이 랜덤으로 동봉되어 있다.

BGF리테일 진영호 상품본부장은 “캐릭터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을 확인하고 마니아층이 많은 캐릭터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캐릭터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CU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