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이색재료 담은 ‘호텔컬렉션 호만두’ 출시
신세계푸드, 이색재료 담은 ‘호텔컬렉션 호만두’ 출시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1.04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짬뽕, 명란, 마라 등 이색 냉동 만두 3종
신세계푸드가  ‘호텔컬렉션 호만두’ 3종을 출시했다. [제공=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가 맛과 영양을 고려한 프리미엄 가정 간편식으로 짬뽕, 명란, 마라 등 이색적인 맛의 ‘호텔컬렉션 호만두’ 3종을 출시하며 만두 시장 차별화 공략에 나섰다. 

만두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다양해지는 소비자 수요에 발맞추기 위해 기존 만두에 사용되는 고기, 김치 등 일반적인 속재료 이외에 짬뽕, 명란, 마라맛의 이색 만두 3종 고품질의 원재료를 활용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선보인 것이다.

특히 집에서 술을 즐기는 홈술족들 사이에서 맥주와 함께 만두를 즐기는 이색 조합이 지속적으로 인기를 얻으면서, 다양한 맛의 만두제품을 선보인다면 맥주 외에 다양한 주류와도 곁들이기 좋은 안주로 호응을 얻을 것으로 신세계푸드는 분석했다.

‘호텔컬렉션 호만두’ 3종은 진공반죽기법으로 기포를 없앤 밀도가 높은 반죽을 사용해 쫄깃하고 찰진 만두피의 식감이 특징이다.

또한 식품 첨가물로 쓰이는 아스피탐, 아세설팜칼륨과 같은 감미료 등을 사용하지 않아 건강에 대한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

‘호만두 짬뽕왕교자’는 매콤하고 진한 짬뽕 육즙의 풍미와 함께 속재료로 사용된 돼지고기, 오징어 등을 10mm 이상의 크기로 큼직하게 썰어넣어 풍성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호만두 명란왕교자’는 은은한 가다랑어포의 향과 명란 마요의 맛이 어우러져 고소하고 짭조름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아삭한 양배추의 식감과 톡톡 터지는 명란의 식감이 조화롭다.

‘호만두 마라왕교자’는 국내산 돼지고기 육즙과 아삭한 양파, 양배추를 활용해 마라탕 특유의 풍미를 만두의 속재료로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신세계푸드는 ‘호텔컬렉션 호만두’ 짬뽕, 명란, 마라맛 3종을 편의점 CU에서 구매 시 한 개를 무료로 더 증정하는 ‘1+1’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편의점 CU에서 해당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포켓 CU’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에 참여가 가능하다.

모바일 행사 참여 시 추첨을 통해 제주 호텔 숙박권, 호만두 한 박스, CU 5천원 금액권 등 다양한 경품을 받아 볼 수 있으며 두 행사 모두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