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신년사] SK브로드밴드 박진효 "AI의 일상화로 AI 컴퍼니 도약할 것"
[2024 신년사] SK브로드밴드 박진효 "AI의 일상화로 AI 컴퍼니 도약할 것"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4.01.02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B tv·다양한 서비스 Home 시장 주도권 확보
박진효 SK브로드밴드 대표.[사진=SK브로드밴드]
박진효 SK브로드밴드 대표.[사진=SK브로드밴드]

박진효 SK브로드밴드 대표가 2일 "2024년은 회사의 모든 영역에서 ‘AI의 일상화’로 AI Company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 대표는 이날 2024년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는 SK텔레콤과 시너지를 토대로 우리의 저력을 시장에 보여준 한 해였다”며 “데이터센터, 해저케이블 등 성장 사업의 스케일업(Scale up) 기반을 마련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구성원들이 노력해 기업문화에서도 큰 성과를 거뒀다”며 “올해는 미디어 소비 트렌드 변화와 시장 경쟁이 심화되는 상황을 넘어 국가와 진영 간 갈등으로 사업 환경의 불확실성이 고조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진단했다.

이어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지속 성장하기 위해서는 전 영역에서 ‘AI의 일상화’를 추진해 AI Company에 한 걸음 더 다가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구체적 실행 방안으로 AI TV로 진화 중인 B tv와 다양한 서비스들을 활용해 Home 시장 내 주도권 확보에 속도를 내고 데이터센터 인프라관리(DCIM) 등 이미 AI테크(Tech)를 적용 중인 데이터센터 사업의 시장 레퍼런스를 확대하겠다고 덧붙였다.

미디어 영역에서는 고객에게 비디오 클라우드 스트리밍(VCS)을 제공하는 등 AI와 다양한 기술을 접목한 테크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 인프라 영역도 AI와 기술적 가치를 더해 경쟁사와 시장을 압도할 수 있는 혁신의 단초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박 대표는 “AI Company로 진화하기 위해서는 조직과 구성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학습하며 성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회사는 자발적 학습과 역량 향상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다양성을 포용하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기업문화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박 사장은 “2024년은 회사가 성장하기 위해 한 걸음 더 도약해야 하는 해”라며 “힘차게 승천하는 청룡처럼 AI Company로 진화하며 더 큰 성장을 만드는 한 해로 만들자”고 강조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