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추억의 매점 간식 출시 … 피자빵, 고로케, 잔치국수 등
CU, 추억의 매점 간식 출시 … 피자빵, 고로케, 잔치국수 등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12.31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숙한 듯 신선한’ 할매니얼 상품들 흥행
편의점 CU가 추억의 간식 간편식을 선보였다. [제공=CU]

 

프랜차이즈 편의점 CU가 뉴트로 트렌드에 맞춰 학창시절 매점에서 즐겨 먹던 메뉴들을 추억의 간식 콘셉트의 간편식으로 선보인다.

CU가 추억의 간식을 출시하게 된 배경은 최근 유통 및 식음료 업계에서 과거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뉴트로(New-tro) 열풍이 식지 않고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불황엔 옛날 복고 상품들의 수요가 높다는 유통 업계의 속설이 반영된 것이다.

CU는 40년 전통의 땅콩카라멜과 협업한 이색 막걸리를 출시하기도 했다. 이러한 흐름 속에 CU는 어릴 적 한 번쯤은 먹어봤을 법한 추억의 메뉴들을 선정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편의점 간편식으로 재해석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추억의 간식은 베이컨 콘치즈 피자빵, 불고기 치즈 피자빵, 통통 새우 고로케, 추억의 잔치국수, 대파김치 칼국수 5종이다. 모든 제품은 식사로 먹기에도 넉넉한 양으로 3천원대 가격에 가성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BGF리테일 HMR팀 강미현 MD는 “이번 추억의 먹거리들이 학창시절 즐거운 기억을 떠올리며 세대간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세대 통합의 상품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비 트렌드를 발빠르게 반영한 차별화 상품들을 개발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재미와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adevent@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