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라이프플래닛, 대상포진·통풍 등 생활 질환 특화 보험 출시
교보라이프플래닛, 대상포진·통풍 등 생활 질환 특화 보험 출시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3.12.21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석 신임 대표 취임 뒤 첫 출시 상품…"고객·시장·바이오 산업 보폭에 맞춰 속도감 있게 대응"
(이미지=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이미지=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현대인 생활 질환을 보장하는 ‘(무)라플 365 미니보험’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상품은 불규칙한 생활과 스트레스, 식습관 장애, 무리한 신체활동 등으로 현대인이라며 일상에서 누구나 쉽게 앓을 수 있는 대상포진, 갑상선 기능저하, 통풍 등 생활 질환을 집중 보장한다.

특히, 이번 상품은 김영석 신임 대표 취임 후 출시하는 첫 보험 상품이다.

글로벌 백신 바이오 기업에서 전략기획을 담당했던 김 대표는 “대상포진 백신 시장의 규모가 매년 커지고 있고 해당 백신을 개발하는 기업의 수도 증가하고 있는 중”이라며 “그러나 모든 대상포진 백신은 50대 이상만 권고하고 있어, 20~40대는 여전히 대상포진 감염 위협에 놓여 있다”고 말했다.

그는 “스트레스가 높은 현대사회에서 젊은 세대의 대상포진 감염 위험이 증가하고 있어, 이에 대응하는 라이프플래닛만의 혁신적인 보험 상품이 필요했다”고 부연했다.

라플 365 미니보험은 라이프플래닛이 새롭게 구축한 ‘급부 조합형 상품 개발 플랫폼’을 활용해 출시한 첫 번째 상품이다.

즉, 다양한 보장 급부를 플랫폼에 미리 준비해, 상품 콘셉트를 확정되면 급부를 구성해 신속히 상품으로 출시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상품도 바이오 업계에서 대상포진 감염 위험에 대한 관심이 증대하고 있는 것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현대인의 일상을 괴롭히는 대상포진, 갑상선 기능저하, 통풍 등 생활 질환을 보장할 수 있는 급부를 단시간 내 빠르게 조합해 상품으로 출시할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김 대표는 “라플 365 미니보험은 특정 질환과 손해를 주 계약과 특약의 방식으로 개발하던 기존 보험 상품과는 패러다임을 달리한다”며 “보수적인 보험 업계에서 늘 혁신을 선도했던 기업으로서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과 시장, 그리고 바이오 산업의 보폭에 맞춰 속도감 있게 대응해 출시한 전략적 상품”이라고 말했다.

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