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띵크어스 파트너스' 선발…ESG 기업 육성 박차
롯데카드, '띵크어스 파트너스' 선발…ESG 기업 육성 박차
  • 이민섭 기자
  • 승인 2023.12.18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억원 규모 상금 수여 및 마케팅 등 육성 프로그램 지원
(사진=롯데카드)
(왼쪽부터)이복실 롯데카드 ESG 위원장과 김성중 위플랜트 대표, 정고운 하루하루움직임연구소 대표, 전인호 그린컨티뉴 대표,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이사, 배다희 리플레이스 이사, 백장선 서스테이블 대표, 김수민 인비저블컴퍼니 대표가 지난 15일 서울 종로구 롯데카드 본사에서 열린 롯데카드 사회적 기업 발굴 프로그램 '띵크어스 파트너스' 선발 기업 발표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카드) 

롯데카드는 지난 15일 사회적 기업 발굴 프로그램 ‘띵크어스 파트너스’ 선발 기업 발표 시상식을 열고 오는 2024년부터 이들 기업을 대상으로 한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띵크어스 파트너스는 롯데카드가 지역과 사회, 환경 분야 등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는 브랜드를 발굴해 지속가능한 경영과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롯데카드는 이번 시상식을 위해 △1차 서류전형 △2차 공개 경쟁 프레젠테이션 과정을 통해 지원 기업의 ESG 적합성과 성장성, 혁신성 등을 평가했다. 이에 서류 전형에 총 223개 기업이 지원했고 롯데카드는 총 6개 기업을 선발해 1억원 규모 상금을 전달했다.

롯데카드는 2024년 선발된 6개 기업을 대상으로 △디지로카 애플리케이션(앱) ‘띵샵’ 입점 지원 △디지로카앱, 롯데카드 SNS 활용 홍보 지원 △브랜드 마케팅 컨설팅 △전문가 멘토링 등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띵크어스 파트너스에 최종 선발되지 못한 기업에도 SNS를 활용한 마케팅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복실 롯데카드 ESG위원장은 “환경과 사회적 약자 보호, 지역경제 활성화 등 지원 기업의 ESG 적합성을 평가해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파할 기업 선발에 우선순위를 뒀다”며 “띵크어스 파트너스 기업이 ESG 가치를 실천하며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minseob200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