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 판매량 1위는 '채소'…4000만개 판매
컬리 판매량 1위는 '채소'…4000만개 판매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3.12.15 1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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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위 간편식, 3위 반찬…자체브랜드 상품 톱10 중 7개
컬리 채소.[이미지=컬리]
컬리 채소.[이미지=컬리]

컬리에서는 채소류가 가장 높은 인기를 자랑했다. 간편식과 반찬도 고객들의 선택을 받았다.

15일 컬리가 올해 1월부터 11월 말까지 판매된 상품들을 집계한 결과에 따르면, 채소류가 총 4000만개가 판매되며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컬리는 올해 채소값이 급등한 상황에서도 못난이 채소 제각각 론칭, 파트너사와의 긴밀한 협력 등 연중 합리적인 가격에 안정적으로 채소를 공급하기 위한 노력이 빛을 발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판매량 2위는 가정간편식(HMR)이었다. ‘사미헌 갈비탕’은 90만개 넘게 팔리며 지난해에 이어 가정간편식 카테고리 중 1위를 차지했다. ‘두 마리 99치킨’, ‘99핫도그’ 등 판매가 9900원의 컬리 99시리즈 또한 11월 말 기준 총 56만개 판매되며 인기를 끌었다.

반찬 카테고리는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하며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외식 물가 부담으로 집밥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며 반찬류의 성장이 두드러진 것으로 풀이된다. ‘연안식당 부추 꼬막 비빔장’, ‘부침명장 한입아삭 김치전’, ‘델리치오 와규 함박 스테이크’ 등이 골고루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단일 상품 판매량 톱10에는 KF365, 컬리스 등 컬리 자체 브랜드(PB) 상품 7개가 자리하며 인기를 증명했다. 컬리는 기획부터 판매까지 엄격한 품질 기준을 적용하면서 가격은 합리적인 자체 제작 상품군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올해 가장 많이 팔린 단일 제품은 ‘연세우유 x 마켓컬리 전용목장우유’ 로 400만개가 판매됐다.

전미희 온사이트 마케팅 그룹장은 “올해도 일상 장보기 플랫폼으로 컬리를 애용해준 모든 고객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