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누리 가격비교, 가격구독 서비스 최저가 알림 기능 도입
에누리 가격비교, 가격구독 서비스 최저가 알림 기능 도입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12.14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저가 알림 서비스 시작 추후 AI 기능 선보일 것
에누리 최저가 알림 기능 이미지.[사진=에누리]
에누리 최저가 알림 기능 이미지.[사진=에누리]

커넥트웨이브 계열사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에누리 가격비교'는 가격구독 서비스를 개편하며 최저가 알림 기능을 도입해 서비스를 고도화했다고 14일 밝혔다.

에누리가격구독은 관심 있는 상품을 구독하면 최저가와 가격추이 그래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구매 옵션 별 구독 기능을 추가해 개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에누리는 이번 가격구독 개편을 통해 최저가 알림 기능을 도입했다. 단순히 상품구독만 가능했던 구독 기능에 최저가 알림을 접합하며 에누리만의 독보적인 서비스를 구축했다.

최저가 알림은 △구독 또는 알림 설정 시 24시간 이내에 1% 이상 하락 시 안내 △지정가 알림 설정 시 지정한 가격에 도달 또는 지정한 가격보다 더 하락 시 안내 등 총 2가지 경우로 설정할 수 있다.

원하는 상품에 대한 최저가 알림을 설정하면 설정한 가격 또는 설정 시점보다 더 낮은 가격에 도달 시 일일이 비교하지 않아도 앱 푸시 또는 카카오톡으로 실시간 알림 받을 수 있다. 에누리는 가격구독 서비스 개편을 기념해 총 1천만 원의 상금을 지급하는 '최저가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월31일까지 에누리 회원을 대상으로 최저가 구독과 최저가 알림을 설정하면 미션에 참여한 전원에게 응모권을 지급한다. 응모권은 구독 4개, 알림 4개 일일 8개까지 제공되며 최대 e머니 10만 점까지 당첨되는 랜덤 상금 뽑기에 응모할 수 있다. 또한 친구 초대 코드를 입력하면 초대자와 신규 회원 모두 e머니 1000점씩 지급되며 신규 회원은 1500점 추가 혜택을 지급한다.

마지막으로 개인 SNS에 최저가 챌린지 이벤트 내용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e머니 5000점을 지급하는 소문내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에누리닷컴 관계자는 "바쁜 일상 속 치솟는 물가에 가격을 비교하는 시간을 줄이고 고객들이 원하는 합리적인 소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알림 기능을 구축했다"라며 "최저가 알림 기능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AI를 접목시켜 보다 효율적인 쇼핑 환경을 제공하는 개인 맞춤형 편의 기능을 다채롭게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