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페이코, B2B 복지 솔루션 연 거래액 전년대비 50%↑
NHN페이코, B2B 복지 솔루션 연 거래액 전년대비 50%↑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12.13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권, 복지포인트, 상품권 제공…전국 1900개 기업, 18만명 임직원 사용
NHN페이코, B2B 복지 솔루션 연 거래액. [사진=NHN페이코]
NHN페이코, B2B 복지 솔루션 연 거래액. [사진=NHN페이코]

NHN페이코는 13일 B2B(기업간거래) 복지 솔루션 사업의 거래액이 전년 대비 50% 증가하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NHN페이코는 식권, 복지포인트, 상품권 등을 포함한 기업 맞춤형 복지 솔루션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서비스 확장성과 편의성이 핵심 강점이다. 기업은 개별 니즈에 맞춰 서비스를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고 임직원들은 페이코 플랫폼을 활용해 온오프라인에서 폭넓은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페이코 기업복지 솔루션의 올해 거래액은 지난 2022년 전체 거래액 대비 약 50% 상승한 1700억원을 최근 달성했다. 현재 1900여 개 기업에서 약 18만명의 직장인들이 페이코를 활용한 복지 혜택을 누리고 있다.

페이코 식권은 모바일 식권 업계 최다 수준인 7만여 개의 사용처를 보유하고 있다. 오프라인 식권존은 물론 요기요 등 배달 서비스, CJ쿡킷, 더반찬 등 종합 식품 쇼핑몰, 샐러디, BBQ 등 브랜드 자체 앱에서도 식권 사용이 가능하다.

페이코 식권은 지난해 대비 공공기관과 병원, 항공 업계 기업들의 신규 가입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특히 항공 업계에선 전국 7개 공항에 입점된 약 400여 개 식음료 매장에서 1만7000여 명의 공항 근무 직원이 페이코 식권을 사용하고 있다.

복지포인트는 현재 50만개 이상의 온오프라인 페이코 가맹점은 물론 페이코 복지포인트 전용 실물카드 발급시 가맹점 여부와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다. 페이코 복지포인트 전용 카드는 관리자 페이지를 통해 손쉽게 포인트 관리가 가능하고 사용 업종 제한 기능도 추가했다. 

금액권 형태의 페이코 상품권도 임직원 명절 선물과 사내 이벤트 경품 등으로 활발히 활용되고 있으며 △다양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임직원 전용 폐쇄형 복지몰 구축 △임직원 건강검진 관리 기능 △모바일 기프티콘 단체 발송 등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NHN페이코는 내년에도 기업복지 솔루션 사업을 핵심 성장동력으로 삼고 시장점유율을 공격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NHN페이코는 "페이코 기업복지 솔루션의 가장 큰 강점인 관리의 편의성, 혜택의 범용성을 바탕으로 매년 거래 규모가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가며 시장 선도 사업자의 지위를 더욱 공고히 만들어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thkim736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