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중기부 지역특화프로젝트 국방분야 공모 선정
대전시, 중기부 지역특화프로젝트 국방분야 공모 선정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3.12.1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국비 136억 원 확보, 융복합 국방산업 핵심 부품기업 3년간 성장 지원
대전시청사 전경
대전시청사 전경

대전시가 추진 중인 ‘대전 융복합 국방산업 핵심 부품기업 성장 지원’ 사업이 중소벤처기업부 지역특화 프로젝트(레전드 50+)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내년 135억 6200만 원의 국비를 지원받는다.

13일 대전시에 따르면 지역특화 프로젝트 레전드(Region+end)50+’는 지역 현안을 해결하고 지역에 특화된 프로젝트를 지원해 국내 경제에서 중소기업이 차지하는 매출액 비중을 50% 이상으로 제고하기 위한 중앙과 지방 정부의 협력형 프로젝트다.

해당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중소기업은 성장전략 등을 고려하여 3년간 정책자금, 스마트 공장, 제조혁신바우처, 수출바우처 등을 지원받는다.

이번에 선정된 대전 융복합 국방산업 핵심 부품기업 성장 지원 프로젝트는 3년간 총 369억 원을 투입하여 센서, 통신, 항법 등 국방 분야의 핵심부품을 국산화하고 지역 방산기업의 매출 증대와 신시장 창출 등 경쟁력 강화를 돕는 사업이다.

시는 센서 융합 감시정찰 부품(기술), 다중제어 및 통신 부품(기술), 고정밀·고신뢰성 항법 및 전자기교란 부품(기술)별 참여기업군 성장전략에 따라 ▲핵심부품 국산화를 위한 기술개발 자금 지원 및 스마트공장 구축 ▲방산분야 전환을 위한 창업 컨설팅 및 재도약 자금지원 ▲군수요 커스터마이징 고도화를 위한 개발기술 사업화 자금 및 수출바우처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대전시 관계자는 “이번 지역특화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국방 핵심기술 및 제품을 확보하고 관련 산업을 선점하겠다”라면서 “지역 방산 중소벤처기업의 실질적인 성장을 견인하고 첨단 국방 도시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