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환 고양시장, 경제자유구역 협력방안 모색
이동환 고양시장, 경제자유구역 협력방안 모색
  • 임창무 기자
  • 승인 2023.12.11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 투자가 짐 로저스 로저스 홀딩스 회장 면담
이동환 경기도 고양특례시장은 세계적인 투자가 짐 로저스 로저스 홀딩스 회장을 만나 경제자유구역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사진=고양시)
이동환 경기도 고양특례시장(왼쪽 두번째)은 세계적인 투자가 짐 로저스 로저스 홀딩스 회장을 만나 경제자유구역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사진=고양시)

이동환 경기도 고양특례시장이 지난 10일 세계적인 투자가 짐 로저스 로저스 홀딩스 회장을 만나 경제자유구역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11일 고양시에 따르면 짐 로저스 회장은 월가에서 인정한 세계적인 경제학자로, 투자계의 거장으로 불리는 워렌 버핏·조지 소로스와 함께 세계 3대 투자가로 알려져 있다. 

그는 조지 소로스와 함께 글로벌 헤지펀드 투자사인 퀀텀 펀드(Quantum Fund)를 설립해 1973년부터 1980년까지 4200%의 전설적인 수익을 거두기도 했다.

이 시장은 로저스 회장을 만나 고양경제자유구역의 개발과 활성화 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외국인 투자 활성화, 첨단산업 육성, 기술 협력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눴다.

이 시장은 로저스 회장에게 “고양특례시는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 협력을 강화하고 대한민국 첨단산업 발전의 중심지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고양시의 경제발전과 지역경제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전략을 얻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짐 로저스 회장과의 만남이 고양시의 국내외적 인지도 향상에도 큰 기여를 하여 경제자유구역 지정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로저스 회장은 “고양시가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되면 해외 투자유치를 촉진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고양시가 향후 글로벌 투자 시장에서 한국의 위상을 재정립할 수 있는 영향력이 큰 도시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11월 경기도에서 경제자유구역 후보지로 선정됐으며 올해 경제자유구역 계획수립 용역을 실시하고 내년 상반기 산업부에 경제자유구역 추가지정을 신청할 예정이다. 시는 스마트모빌리티, 바이오, 문화, 마이스, 반도체 등 5대 핵심전략산업을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bluesky6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