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부산도서관, BICF와 함께 ‘코미디 오픈콘서트’ 개최
국회부산도서관, BICF와 함께 ‘코미디 오픈콘서트’ 개최
  • 허인 기자
  • 승인 2023.12.07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웃찾사 출신‘졸탄쇼’와 런닝맨 출연 ‘도전 서커쇼’ 공연

국회부산도서관은 오는 16일 오후 2시 국회부산도서관 2층 영상세미나실에서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과 함께하는 ‘2023 국회부산도서관 코미디 오픈콘서트’를 개최한다. 양 기관이 협력하여 진행하는 이번 공연은 서울에서 절찬리에 진행되고 있는 수준 높은 공연을 부산에서 상연한다는 의미가 있다.

공연으로는 SBS 웃찾사, tvN 코미디빅리그 출신 개그맨 이재형, 한현민, 정진욱의 리드미컬한 빠른 호흡으로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졸탄쇼’와 20년 경력의 마술사 쇼갱의 화려한 손기술 그리고 아찔한 기예의 향연이 펼쳐지는 ‘도전 서커쇼’를 선보일 예정이다.

졸탄쇼는 서울 대학로의 졸탄극장에서 코믹연극 1순위를 놓치지 않은 공연으로, 코미디는 물론 노래와 댄스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되어 있다. 쇼갱은 39만 틱톡커, 16만 유튜버이자 12년 경력을 지닌 소통형 퍼포머로, 2023년 7월 런닝맨에 출연했다. 

이번 공연 외에도 국회부산도서관은 서부산 지역의 관광명소이자 최고의 복합문화공간으로 나아가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2023년 12월부터 부족한 주차공간 해소를 위해 93대의 주차공간을 추가 확보하여 접근의 편의성을 높였다. 아울러 인터뷰 공간이자 포토존으로 활용될 수 있는 생각정원도 새롭게 조성하여 유튜버나 방송국의 촬영 공간으로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조정권 국회부산도서관장은 “국회부산도서관이 시민들에게 즐거움과 행복감을 주는 복합문화공간이자 소중한 사람들과 유쾌한 연말을 보낼 수 있는 지식 리조트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국회부산도서관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3 국회부산도서관 코미디 오픈 콘서트’포스터

hurin020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