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농업기술센터 최형자 지원과장, 자원봉사 유공 도지사 표창
부안군 농업기술센터 최형자 지원과장, 자원봉사 유공 도지사 표창
  • 김선용 기자
  • 승인 2023.12.03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형자 부안군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장, 2023 자원봉사 유공 공무원 도지사 표창 수상. (사진 = 부안 농업기술센터)
최형자 부안군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장, 2023 자원봉사 유공 공무원 도지사 표창 수상. (사진 = 부안 농업기술센터)

전북 부안군 농업기술센터는 최형자 지원과장이 지난 1일 전북도청 3층 공연장에서 열린 '2023 전라북도 자원봉사자대회'에서 2023 자원봉사 유공 공무원 도지사 표창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최형자 과장은 1990년도 공직에 입문하여 현재까지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농업·농촌 발전과 농업인 소득향상을 위한 각별한 노력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였고, 바쁜 공직 생활 가운데 솔선수범하여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생활개선회를 통하여 여성농업인의 잠재 능력을 개발하고, 불우이웃 고추장 담가주기, 쌀과 밑반찬 나누기, 다문화가정 여성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정서 지원 및 마을 환경정화 활동 등 지역사회의 지속한 발전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최 과장은 농촌자원 시범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교육생 중심의 동아리를 결성하였으며, 그 결과 공예품 창업활동 및 체험장 운영, 방과 후 교사 양성, 재능기부 활동 등 여성농업인 소득향상은 물론 지역민의 문화적 감수성 제고에도 큰 역할을 하였다.

또한 외국어 능력이 매우 뛰어난 가운데 2019년에는 한 달간 볼리비아에서 KOPIA 기술협력사업을 통해 농업인 대상 교육 및 신기술 보급 등 늘 농업의 발전을 위하여 적극 노력하였다.

최형자 과장은 제25회 새만금세계스카우트 잼버리 통역 봉사 및 2023 전라북도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 대회 종합상황실 자원 봉사를 통하여 부안을 방문하는 외국인 및 선수단에게 편의를 제공하여 다시 찾고 싶은 부안 만들기에 적극 동참한 바 있다.

[신아일보] 부안/김선용 기자

ksy269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