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벅스, 투표 서비스 '페이버릿' 오픈…엔터 사업영역 확대
NHN벅스, 투표 서비스 '페이버릿' 오픈…엔터 사업영역 확대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12.0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매달 공개 테마별 투표 통해 주인공 선정
투표 서비스 '페이버릿' 오픈 안내 화면. [사진=NHN벅스]
투표 서비스 '페이버릿' 오픈 안내 화면. [사진=NHN벅스]

NHN벅스가 엔터테인먼트 사업 영역에 힘을 준다.

NHN벅스는 1일 투표 서비스 'Favorite(페이버릿)'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페이버릿은 매달 공개되는 다양한 테마별 투표에서 '최애' 주인공을 선정하는 방식이다. 

NHN벅스는 페이버릿의 첫 투표로 △2023년 나를 웃게 해준 아티스트△올해 당신에게 찾아온 최고의 라이징 스타 △메리 크리스마스, 로맨틱한 순간 함께 하고 싶은 아티스트 등 6가지 테마를 공개했다.

각 테마에서 1위를 달성한 주인공에게는 특별한 경험을 선물한다. 구체적으로 △삼성역 코엑스 등 서울 랜드마크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 광고 △아티스트 곡으로 구성한 'essential;(에센셜)' 플레이리스트 제작 △신문 전면 광고 △디지털 뉴스 기사 △벅스 공식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한 축전 콘텐츠 등 주목도 높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다양한 장르의 차트, 뮤직비디오, essential; 플레이리스트 등 인기 음악 콘텐츠를 홈에서 살펴보고 감상할 수 있도록 벅스 앱 개편도 실시했다.

이와 함께 2024년 1월 열리는 제38회 골든디스크 어워즈(GOLDEN DISC AWARDS)의 인기상 투표도 6일부터 벅스에서 진행된다. 앞으로도 NHN벅스는 엔터테인먼트 분야 전반에서 사업 영역을 확대할 방침이다.

NHN벅스 관계자는 "NHN벅스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 다각화의 일환으로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페이버릿'을 선보였다"며 "새롭게 개편된 벅스 앱에서 차별화된 음악 콘텐츠를 편리하게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thkim736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