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한국중견기업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안양·한국중견기업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 전연희 기자
  • 승인 2023.11.29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유치 협력 강화·중견기업 성장 지원 협력

경기도 안양시는 기업유치 협력 강화와 중견기업 성장 지원을 위해 한국중견기업연합회(이하 중견련)와 지난 28일 ‘기업유치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시청 접견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최대호 안양시장, 최희문 중견련 전무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시는 중견기업 인센티브 및 각종 인허가 행정 절차를 지원하고, 중견련은 시의 유치기업 발굴·매칭 및 홍보에 협력한다.

시는 중견련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시의 유치기업 발굴·매칭 및 홍보에 도움을 받는 한편, 기업인을 위한 정책 등 지원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나간다.

최희문 전무는 “중견기업 지원 조례 제정, 인허가 패스트트랙 신설 등 지역 중견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뒷받침할 법·제도 환경을 조성하는데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대호 시장은 “지역의 혁신과 성장을 이루기 위해 부가가치가 큰 산업 분야의 역량을 키워야 하고, 이 분야에 과감한 지원과 투자가 이뤄져야 하는 것이 기업유치의 핵심”이라며 “이번 협약이 기업 유치와 성장 지원을 위한 추진 동력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시청사 부지 등 기업유치 가용부지를 대상으로 미래 신성장 기업을 유치하기 위해 지난 8월 기업유치추진단을 발족해 전담조직(TF) 및 민간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본격적인 기업유치 활동을 펼치고 있다.

chun211236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