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충남지사, “도민 경제적 안정·성장 위해 힘 모으자”
김태흠 충남지사, “도민 경제적 안정·성장 위해 힘 모으자”
  • 김기룡 기자
  • 승인 2023.11.24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신협 이사장 간담회 참석해 협력 방안 모색
김태흠 지사가 23일 열린 신협ㅈㅜㅇ앙회 충남지역 이사장과의 간담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충남도)
김태흠 지사가 23일 열린 신협중앙회 충남지역 이사장과의 간담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충남도)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23일 도내 신협에 도민들의 경제적 안정과 성장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이날 아산 지역 식당에서 열린 ‘충남 지역 신협 이사장 간담회’에 참석, 행사 개최를 축하했다.

김 지사와 윤여경 신협 충남지역협의회 회장, 양준모 신협중앙회 이사, 서근철 신협중앙회 대전충남지역본부장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간담회는 감사패 전달, 공연, 간담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 지사는 이날 축사를 통해 “서민의 경제적 자립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신협은 우리 도와 함께 220억 원의 기금을 조성해 2%대 저리로 도내 1700여 개 사회적경제 기업들에게 금융을 지원하고 있고, 소상공인 경영 자문, 마케팅, 홍보 등 다양한 방식으로 도움을 주고 있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우리 도는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금융 취약계층에게 대출을 지원,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있다”라며 “충남과 신협이 서로 협력한다면 도민들의 경제적 안정과 성장은 물론, 더 많은 분야에서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 상생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아가자고 밝혔다.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