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업계 첫 세금관리 플랫폼 서비스 출시
NH투자증권, 업계 첫 세금관리 플랫폼 서비스 출시
  • 박정은 기자
  • 승인 2023.11.23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투세도 선제적 준비할 수 있게 서비스 확장할 것"
(이미지=NH투자증권)
(이미지=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자사 이용자 세금관리를 위한 택스(TAX, 세금) 플랫폼 서비스를 업계 처음으로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TAX 플랫폼 서비스는 투자수익에 집중됐던 자산관리 서비스를 세금관리 영역까지 확장해 이용자 소득부터 세금까지 한번에 확인하고 세금 문의까지 다이렉트로 이어질 수 있는 원스톱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다.

TAX 플랫폼 서비스 주요기능은 총 4가지로 현재까지 실현된 손익과 세금 상세내역과 과거 세금 납부 내역까지 확인할 수 있는 '소득과 세금조회', 절세상품을 통한 세제 혜택과 절세방안을 확인할 수 있는 '절세현황 알아보기', 현재 보유중인 상품의 매매 시뮬레이션을 통해 예상 세금을 확인하는 '세금 줄이기', 자산의 변동에 대한 요약과 주요 세무 일정을 확인하는 'TAX캘린더' 등이 있다.

NH투자증권은 TAX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고액자산가 중심의 기존 세금관리 서비스를 비대면 이용자까지 확장해 디지털을 이용한 선제적인 자기주도적 세금관리를 실현하도록 하겠다는 입장이다. 

예를 들어 해외주식을 투자자 경우 현재까지 실현된 양도손익을 확인하고 보유 주식 중 세금을 절감할 수 있는 최적 매도 시뮬레이션을 통해 양도소득세 과세구간 이하로 손익을 낮출 수 있는 절세전략(Tax Loss Harvesting)을 구사할 수 있다.

또 오는 2025년부터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을 미리 진단해 볼 수도 있다. 현재 실현손익에서 금융투자소득세를 적용할 경우 예상되는 세금을 파악해 투자 포트폴리오를 재조정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아울러 연말 절세를 적극적으로 실현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TAX 플랫폼 활용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절감을 위한 매도 시뮬레이션, 연금계좌 세액공제 혜택 최대화, 가입 가능 절세상품 제안 등을 통해 새해를 맞이하기 전 누락될 수 있는 세제 혜택과 절세방안을 확인할 수 있다.

NH투자증권 TAX 플랫폼 서비스는 NH투자증권 이용자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NH투자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QV, 나무(NAMUH)에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심기필 NH투자증권 리테일사업총괄부문 대표는 "NH투자증권 고객에게 '자기주도적 세금관리'라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TAX 플랫폼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 시행될 금융투자소득세도 고객이 선제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자산관리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im56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