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빨간펜, '창의융합 완독 C단계' 선보여…서술형 문항 강화
교원 빨간펜, '창의융합 완독 C단계' 선보여…서술형 문항 강화
  • 이정범 기자
  • 승인 2023.11.20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사·과학 영역 심화 독서, 독후 활동 가능…서술형 위한 활동북 꾸려
창의융합 완독 C단계 [이미지=교원]
창의융합 완독 C단계 포스터.[사진=교원]

교원 빨간펜이 독서 프로그램 라인업을 강화한다.

교원 빨간펜은 이번에 선보이는 ‘창의융합 완독 C단계’는 교과 기반 주제별 전집을 읽을 수 있도록 기존보다 대상층을 확장했다고 20일 밝혔다.

'창의융합 완독' 시리즈는 연령에 맞게 배경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전집과 앱을 연계한 독서 프로그램이다. 주 단위 커리큘럼에 맞춰 52주 간 독서하고 독후 활동을 통해 주제별 핵심 개념을 습득할 수 있다. 기존 창의융합 완독 A단계와 B단계는 유아 6세부터 초등 3학년 대상이며, 이번에 론칭한 C단계는 초등 3학년 이상 학생 대상이다.

‘창의융합 완독 C단계’는 역사와 과학 영역을 심화한 점이 특징이다. 역사 영역은 한국사와 세계사를 시대순으로 살펴볼 수 있으며, 과학 영역은 실험 과정을 글과 그림으로 나타내 과학 개념을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서술형 문항을 활동북에 풀며 글 쓰기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꾸렸다. 구성은 △앱 △전집 8종(역사 5종, 과학 3종) △활동북 △화상 관리다. 학습 패드 내 앱에서 독서 전 개념 학습을 한 후 독서한다. 이후 주차 별로 마련된 활동북에 마련된 서술형 문항 풀이 후 주1회 10분씩 화상 수업을 진행한다.

교원 빨간펜은 지난 1일부터 사전 판매를 실시했으며, 현재까지 약 7000건 이상의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필수 영역별 전집을 단계별 커리큘럼에 맞춰 독서할 수 있는 점이 학부모들의 호응을 받아 높은 판매를 끌어냈다. ‘창의융합 완독 C단계’는 12월 18일부터 학습이 가능하다.

교원 빨간펜 관계자는 “글을 읽으며 맥락을 논리적으로 이해하고 이해한 내용을 바탕으로 알맞게 표현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짜여진 점이 ‘창의융합 완독’의 특장점”이라며 “예습과 복습, 재점검의 과정을 통해 역사와 과학을 학습 할 수 있도록 주제별 핵심 개념과 연계한 독서를 통해 서·논술형 평가 대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jblee9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