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캠퍼스, 청년 IT인재 양성…취업률 75.4% 달성
멀티캠퍼스, 청년 IT인재 양성…취업률 75.4% 달성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11.20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훈련생 중기부 장관상 수상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아카데미 배너.[사진=멀티캠퍼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아카데미 배너.[사진=멀티캠퍼스]

멀티캠퍼스는 멀티캠퍼스 K-디지털 트레이닝(멀티잇) 훈련생의 평균 취업률이 2022년 기준 75.4%라고 20일 밝혔다.

멀티캠퍼스는 지난 2021년부터 고용노동부의 K-디지털 트레이닝 훈련기관으로 선정돼 기업이 필요로 하는 실무형 IT인재를 매년 2000명씩 집중 양성해오고 있다. 특히 전문 컨설턴트의 개별 맞춤 취업지원을 제공하며 청년들의 IT 분야 취업을 도운 결과, 멀티잇 훈련생 10명 중 7명은 수료 후 취업에 성공했다.

멀티캠퍼스가 운영 중인 K-디지털 트레이닝은 크게 △디지털 신기술 아카데미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3가지다. 공통적으로 첨단산업 및 디지털 분야 교육을 제공하나 훈련생의 주요 취업처가 서로 다르다.

‘디지털 신기술 아카데미’는 일반 기업들과 협약을 체결하고 해당 기업의 수요를 토대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과정의 30% 이상이 프로젝트 실습으로 구성돼 있다. 멀티캠퍼스는 프론트 및 백엔드 개발 등 SW 개발 분야와 데이터 분석 위주의 빅데이터 분야 과정들을 제공 중이다.

벤처 및 스타트업의 인력 수요를 토대로 하는 ‘벤처·스타트업 아카데미’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의 벤처기업협회와 함께 SW 교육을 제공하고 벤처 또는 스타트업에 취업도 연계하는 과정이다. 중기부에서는 우수 훈련생 대상으로 장관상을 수여하는데 지난 10월 멀티캠퍼스 훈련생 2명이 장관상을 수상했다. 작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우수 훈련생을 배출한 셈이다.

한편 멀티캠퍼스는 디지털 분야 선도기업과 함께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도 운영한다. 오는 27일 오픈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아카데미’는 한국휴렛팩커드(HPE)와 함께 직접 커리큘럼을 설계한 과정으로 과정 수료 시에는 HPE 공식 수료증 10개와 VMware 공인 수료증이 제공되며 HPE의 20여 개 파트너사에 취업 기회도 제공된다.

현재 멀티캠퍼스는 11월 및 12월 멀티잇 과정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모든 과정은 국비지원으로 무상 제공되며, 참가를 희망할 경우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