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증화 예방 위해 적극 참여해 달라”
“중증화 예방 위해 적극 참여해 달라”
  • 유용준 기자
  • 승인 2023.11.19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찬진 동구청장, ‘코로나 릴레이 접종’ 동참
김찬진 인천시 동구청장은 ‘코로나 릴레이 접종’에 동참했다.(사진=인천시 동구)
김찬진 인천시 동구청장은 ‘코로나 릴레이 접종’에 동참했다.(사진=인천시 동구)

인천시 동구는 고령자와 감염취약시설 입원·종사자의 코로나19 예방접종을 독려하기 위해 ‘릴레이 접종’을 진행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김찬진 구청장은 최근 코로나19 예방 접종을 했고 김진서 부구청장과 국장급 간부 공무원들도 예방접종에 동참했다.

질병관리청은 백신접종 후 시간이 지나면 면역력이 감소하고, 신규 변이가 계속 출현하기 때문에 주기적인 접종을 권고하고 있다.

구는 지난달 19일부터 65세 이상 고령층, 12~64세 면역저하자, 감염취약시설 입원?입소?종사자 등 고위험군 접종을 시작했고 이달 1일부터는 전 구민을 대상으로 접종을 진행 중이다.

이번 동절기 접종에 활용되는 코로나19 백신은 최근 유행 변이에 대응해 새롭게 개발된 XBB.1.5 단가 백신으로, 인플루엔자(독감) 백신과의 동시 접종도 가능하다.

김찬진 구청장은 “고령층 등 건강취약계층은 코로나 19 중증화 예방을 위해 적극 참여해 달라”며, “코로나19와 독감 예방접종이 동시에 진행되는 시점인 만큼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6일 0시 기준, 구의 65세 이상 접종률은 37.8%로 인천시 31.8%, 전국 32.2% 대비 높은 접종률을 보이고 있다.

[신아일보] 동구/유용준 기자

yjyou@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