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노사 상생 임·단협 체결 위한 단체교섭 개시
소진공, 노사 상생 임·단협 체결 위한 단체교섭 개시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11.17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장, 노조위원장 등 노사 양측 교섭위원 참석
노동조합 단체교섭 진행 모습.[사진=소진공]
노동조합 단체교섭 진행 모습.[사진=소진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지난 15일 대전 공단본부 회의실에서 노동조합과 노사 상생 기반 임·단협 체결을 위한 단체교섭을 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단체교섭은 2023년 임금협약 및 단체협약 체결을 위한 실무교섭 추진 전 진행하는 상견례(킥오프) 자리로 박성효 이사장, 권대수 부이사장을 비롯해 사용자측 교섭위원 4명과 박영호 노조 위원장 등 근로자측 교섭위원 4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소진공 노사 양측은 "이번 단체교섭을 통해 법과 원칙에 충실한 단체 교섭활동, 근로자 처우개선을 최우선 과제로 한다는 교섭 취지에 공감한다"며 "2023년 12월 중 단체협약 및 임금협약 체결을 목표로 상호 존중과 신의를 바탕으로 성실히 교섭에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교섭진행 중 최초 요구와 달리 추가 교섭 요구사항이 발생하더라도 상호 간 질의나 요구에 지체 없이 응할 것을 당부했다. 교섭에 참여한 위원 전원은 노사 간 원활한 소통을 통해 직원들이 더 나은 환경과 조건에서 근무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하고 유사 기관의 우수사례 연구 및 실질적인 도입을 검토하는 등 단체교섭에 적극적으로 임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단체교섭 자리에는 지난 4월 선임된 신임 노동이사가 참석하여 노사 양측의 원활한 교섭과 소통을 위한 중재자로서 적극적인 의지를 표명하여 의미를 더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우리 공단 직원들의 근로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지혜를 모아야 할 때”라며 “노사가 함께 더 좋은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양측 모두 적극적으로 단체교섭에 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