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그룹 계열 유진기업, 안전보건 점검 가이드 발행
유진그룹 계열 유진기업, 안전보건 점검 가이드 발행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11.07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6월 이어 두 번째안전보건 안내서 발행
유진기업이 발간한 안전보건 점검 가이드.[사진=유진그룹]
유진기업이 발간한 안전보건 점검 가이드.[사진=유진그룹]

유진기업이 레미콘업계 안전문화를 선도한다.

유진그룹의 모회사인 유진기업이 레미콘 업계의 안전한 근무환경정착을 위해 ‘안전보건 점검 가이드’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 6월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매뉴얼’에이어 레미콘 사업장을 위해 유진기업이 발행한 두 번째 안전보건 관련 안내서다.

이번 ‘안전보건 점검 가이드’는 레미콘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다년간 쌓아온 안전보건 점검 경험과 노하우 및 레미콘 업종에 특화된 점검 가이드를 담았다.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등 각종 법령과 규정에 대한 해설 등에 중점을 뒀던 기존 안내서에 이어 구축된 안전보건관리체계 이행점검 및 유지 방법에 대한 내용을 중심적으로 다루고 있다.

특히 사업장 내 유해위험 요소와 검사 포인트에 대한 다양한 사진자료를 수록해 읽는 이의 이해를 높였다.

유진기업은 지난해 신설한안전개선팀을 통해 매 분기 사업장 별 안전보건 점검을 실시하는 한편, 안전보건 관련 근로자 집체·체험교육 및 믹서트럭 운송연합회와 안전관리 공동협약을 실시하는 등 기업 내부 안전관리체계를 발빠르게 구축했다.

또 사내 안전사고 예방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진행해 커피차 제공 및 휴가비 등의포상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 및 경영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3년산업안전보건의 달’ 행사에서 고용노동부중부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유진기업은 추후에도 지속적으로 안전보건과 관련된 사항에 대해 매뉴얼 책자 등을 발간할 방침이다.

김진용 유진기업 안전개선팀장은"지난 5월 첫 안내서 발간 후, 수많은 업계 관계자들의 문의 및 도움 요청을 받으며 레미콘 선도기업으로서의 책임감을 느꼈다"며 "새로 발간한 안전보건 점검 가이드를 통해레미콘 업계 내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및 유지에 더욱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