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도시공사, 신성장동력 발굴 위해 에너지사업 직무교육 실시
화성도시공사, 신성장동력 발굴 위해 에너지사업 직무교육 실시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3.11.06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전문가와 공사 임직원 간 에너지 정책, 법규 등 공유의 시간 가져
(사진=화성도시공사)
(사진=화성도시공사)

경기도 화성도시공사(이하 HU공사)는 화성종합경기타운 대회의실에서 화성시, HU공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에너지사업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직무교육은 에너지사업 관련 법규 및 정책과 사례 등을 공유하면서 HU공사의 에너지사업 분야 다각화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외부 강사로 한국에너지공단, 서울에너지공단, 루트에너지에서 에너지 전문가가 참여했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HU공사가 추진 중인 연료전지 발전사업과 수요반응(DR) 사업을 추진하게 된 배경 및 진행 상황 공유했으며, 외부 전문가들은 분산 에너지 정책 및 대응 방안, 태양광 사업 사례 소개 및 전망, 서울에너지공사 사업추진 사례를 소개했다.

각 주제 발표 후 전문가들과 교육 참가자들은 에너지사업 추진과 관련된 열띤 토의 시간을 가졌으며, 향후 각 기관과 협업하는 방안에 대해 의견을 공유했다.

김근영 공사 사장은 “이번 에너지사업 직무교육이 공사의 신성장동력을 발굴할 소중한 기회가 됐다”라며 “앞으로 분산에너지 활성화 특별법 시행 예정에 따라 분산 에너지 정책에 부합하는 에너지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