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2023 세마쇼’ 참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2023 세마쇼’ 참가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3.10.2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상위 기술력 앞세워 자동차 산업 본고장 미국 시장 공략 강화
한국타이어 2023 세마쇼 전시제품 다이나프로 MT2 (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 2023 세마쇼 전시제품 다이나프로 MT2 (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는 북미 최대 자동차 부품 전시회 ‘2023 세마쇼’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세마쇼는 1967년 시작된 미국 특수장비시장협회(Specialty Equipment Market Association) 주관 자동차 애프터 마켓 박람회로, 매년 전 세계 자동차 업계 기업이 참가해 제품 전시 및 세미나 등을 진행한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박람회에서 SUV용 타이어 브랜드 ‘다이나프로(Dynapro)‘, 세계 최초 풀 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의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며 자동차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최상위 타이어 기술력을 홍보한다.

전시회에 소개되는 ‘다이나프로’ 제품군은 고속도로부터 험난한 오프로드까지 모든 지형에서 장착 가능한 폭넓은 SUV 타이어 라인업이다. 구체적으로 △다이나프로 HPX △다이나프로 HT △다이나프로 AT2 Xtreme △다이나프로 XT △다이나프로 MT2 등을 전시해 북미 지역 SUV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와 함께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 제품군을 내세워 글로벌 전기차 선진국인 미국 시장을 겨냥한 최상위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도 뽐낸다. 구체적으로 △아이온 에보 △아이온 에보 AS △아이온 아이셉트 △아이온 에보 ST AS 등 전기차의 성능, 운전자의 라이프 스타일과 취향 등을 반영한 다채로운 라인업으로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자동차 산업 본고장인 미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세마쇼를 비롯해 최근에는 북미 지역 최대 전기차 박람회 ‘일렉트리파이 엑스포(Electrify Expo)’에서 전기차 전용 타이어 ‘아이온’의 전체 라인업을 선보이며 미국 소비자들에게 글로벌 최고 수준의 전기차 특화 타이어 기술력과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켰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