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365세이프타운, 28일 '세대공감 플레이 365' 행사 개최
태백 365세이프타운, 28일 '세대공감 플레이 365' 행사 개최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3.10.24 0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태백시가 오는 28일 365세이프타운에서 즐기는 안전러닝맨(Learning man)‘세대공감 플레이(PLAY) 365’행사를 개최한다.(사진=태백시)
강원 태백시가 오는 28일 365세이프타운에서 즐기는 안전러닝맨(Learning man)‘세대공감 플레이(PLAY) 365’행사를 개최한다.(사진=태백시)

강원 태백시가 오는 28일 365세이프타운에서 즐기는 안전러닝맨(Learning man)‘세대공감 플레이(PLAY) 365’행사를 개최한다.

강원특별자치도의 보조사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국내 최대 규모의 365세이프타운 안전체험 인프라를 활용하여 ‘놀면서 배우는 안전 문화 의식개선’을 주제로 모든 세대가 어울려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과 공연들로 진행된다.

행사 당일 10시 30분 매표소입구 특설무대에서 진행되는 팀퍼니스트(공연예술가)의 사전공연을 시작으로 ‘태백여행의 출발지 365세이프타운 비전선포식’, 이날 최초 공개되는 ‘야외형 방탈출 게임 4종’, 교원그룹과 협업하여 제작한 ‘소스리아 안전체험 콘텐츠 런칭’ 등의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주요 행사로는 신규 런칭게임 4종(외계인포획 대작전, 태백산산행일지, 예고된테러, 자라나라마법씨앗) ‘런칭 이벤트’, ‘소스리아 캐릭터와 함께 풀어보는 재난안전 퀴즈’,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스포츠‘한궁체험’, 관내 초, 중, 고생들 대상으로 진행되는 ‘안전 골든벨’, 현직 소방관과 함께 체험해보는 ‘소방호스 굴리기 체험’, 세이프타운내 스마트 CPR체험장에서 진행되는 ‘CPR(심폐소생술) 챔피언십’, 팀 협업게임 ‘우드게임(7종)’ 등 안전과 놀이를 접목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즐길 수 있으며 각 게임마다 미션을 성공하면 다양한 기념품들을 받아볼 수 있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야외형 방탈출 게임 ‘외계인 포획 대작전’은 서울 성수동에서 핫한 유료게임으로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365세이프타운에서 무료로 즐겨볼 수 있어 가족 참가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 밖에 상설프로그램으로는 365 오픈마켓(14개 부스), 기타 무대공연 3종(버스킹, 마술, 버블), 경연 프로그램 2종(청소년 끼 페스티벌, 청소년 팔씨름 대회)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여 행사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태백여행의 출발지, 365세이프타운에 가족들과 함께 오셔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공연을 즐기시고, 환원해드리는 태백사랑상품권으로 지역에 착한 소비를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새로운 게임 콘텐츠 보강으로 게임테마파크로의 변화를 시도하는 365세이프타운을 시작으로 태백 관광의 재도약을 위해 앞으로도 관내 관광지들의 다양한 변화시도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본 행사는 오는 28일 오전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365세이프타운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