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자립준비청년 위한 경제금융교육
KB손해보험​, 자립준비청년 위한 경제금융교육
  • 조송원 기자
  • 승인 2023.10.23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기초 등 금융지식·신용관리 중요성 강조
(사진=KB손해보험)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지난 21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KB금융공익재단 KB스타디(Star*D)에서 기술교육 지원을 통해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을 돕는 '런런챌린지(Run, Learn Challenge)' 경제금융교육을 했다고 23일 밝혔다.

런런챌린지는 KB손해보험이 사회복지법인 홀트아동복지회와 함께 시설 퇴소 후 홀로 서야 하는 청소년들의 기술교육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2021년부터 3년째 운영되고 있다.

이날 KB손해보험은 런런챌린지 3기 참가자를 대상으로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한 금융기초와 소비습관, 투자 등 금융지식과 신용관리 중요성을 교육했다.

이와 함께 자립준비청년들이 합리적 소비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 경제적 어려움에 빠지지 않도록 예방 교육했다.

아울러 교육 참가자들은 KB금융공익재단 Star*D에 설치된 가상현실(VR) 존(ZONE)과 메타버스 체험을 통해 디지털 경험도 접했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올바른 금융 지식과 자산관리 노하우를 제공해 사회에 진출한 청년들의 완전한 자립을 도울 수 있도록 경제금융교육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은 런런챌린지 참가자들이 자립 의지를 높이고 안정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hloesongw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