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청소년지도사 과정 11월 개강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청소년지도사 과정 11월 개강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10.23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점은행제 과목 이수 시 청소년지도사 3급·2급 취득 가능
청소년지도사 과정 소개 이미지.[사진=장원교육]
청소년지도사 과정 소개 이미지.[사진=장원교육]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청소년지도사 과정을 11월9일 개강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청소년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전 과목을 운영 중이다. 특히 2학기 5차 과정은 2023 산타 패키지로 과목 당 1만9000원에 제공한다. 이번 학기에만 특별 진행하는 패키지로 저렴한 비용으로 청소년지도사 과정을 수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청소년지도사는 청소년 단체나 시설에서 청소년에게 맞는 교육과 지도가 가능한 국가 자격을 부여받은 전문가다. 청소년지도사 2, 3급 자격증의 경우 일정 이상의 필수 과목을 이수하면 필기시험이 면제돼 주목받고 있다. 4년제 대학 졸업자는 청소년전공과목 8과목 이수시 청소년지도사 2급을 취득할 수 있으며 전문대학 졸업자는 7과목을 이수 시 청소년지도사 3급 필기시험이 면제된다. 과목 이수 후에는 면접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자격 취득 시 다양한 청소년 수련시설과 청소년단체, 사회복지시설 및 학교 등의 기관에서 청소년의 잠재능력과 학업성취향상, 일반청소년과 보호청소년의 사회적응능력 강화를 위한 각종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관계자는 “학점은행제는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소지자는 누구나 도전할 수 있으며, 일반 대학과 달리 다양한 방법으로 학점 이수 시 취득 기간을 줄일 수 있어 인기있는 과정”이라며 “특히 올해 마지막 학기에는 산타 패키지로 청소년지도사과정을 과목 당 1만원 대로 대폭 할인하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정식인가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이다. 청소년지도사를 비롯해 사회복지사2급, 컴퓨터공학, 미용전문학사 등 다양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11월 9일 개강하는 2학기 5차는 2023년도 마지막 과정으로 11월 8일까지 수강 신청을 받는다. 각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