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가는 수포자…천재교육 '수학 리더'로 수학 자신감 UP
늘어가는 수포자…천재교육 '수학 리더'로 수학 자신감 UP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10.17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학 리더 시리즈, 단계별 커리큘럼 구성으로 빠른 개념 확립 지원
수학리더 시리즈.[사진=천재교육]
수학리더 시리즈.[사진=천재교육]

천재교육은 ‘수학 리더 시리즈’를 통해 저학년부터 수학 과목에 대한 탄탄한 기본기를 기를 수 있는 맞춤형 문제집이라고 17일 밝혔다.

2024학년도 수능 수학 영역 미 응시 수험생이 8년만에 최고치인 2만 6000명에 달하는 등 이른바 ‘수포자’가 크게 늘어나면서 초등 저학년부터 수학에 대한 공포를 없애고 기본 개념을 확립할 수 있는 학습법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수학 리더는 기본 개념부터 최상위 심화까지 단계별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어 효율적인 수준별 학습이 가능하다. 초등 수학에서 빼놓을 수 없는 '연산'과 쉽고 빠른 학습이 가능한 '개념', 한 권으로 초등 수학을 마스터 하기 위한 '기본',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담고 있는 '닥터유형', 응용력을 길러주는 '기본+응용', 상위권 도약을 위한 '응용·심화', 수학적 사고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최상위' 등 수준별 학습이 가능해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기를 수 있다.

수학 리더는 다른 초등 수학 연산문제집에 비해 비주얼 이미지가 많이 삽입돼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이러한 비주얼 이미지는 학생들이 새로운 수학 연산식과 개념을 학습하는 과정에서 거부감을 없애고 보다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수학 학습 단계 구성과 풀이 설명이 아이 혼자 보기에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구성돼 있어 학습 지도자 따로 없이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다.

이러한 특징을 토대로 수학 리더 시리즈는 자녀의 홈스쿨링 문제집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으며 전국 학원가의 학원 교재로서도 호평 받고 있다. 

수학리더는 천재교육 공식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한 온라인 및 전국의 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수학 리더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포털사이트에 '수학 리더'를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박금옥 천재교육 초등개발본부 부문장은 수학 리더 시리즈에 대해 “수학을 포기하는 학생이 늘어나면서 수학에 대한 공포를 없애기 위한 학습법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수학 리더의 체계적인 학습법을 통해 수학 과목에 대한 자신감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최근 발표한 '2024학년도 수능 지원자 현황'을 보면 올해 수능 응시 지원자 50만 4천588명 중 5.3%(2만 6천505명)가 수학 미 응시 수험생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비율은 2016학년도(6.4%)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이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