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남태현 “마약, 혼자서 끊기 어려워”…재활치료 정부 지원 당부
가수 남태현 “마약, 혼자서 끊기 어려워”…재활치료 정부 지원 당부
  • 이승구 기자
  • 승인 2023.10.12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복지위 국감에 참고인으로 출석…“24시간 관리하는 게 중요”
“호기심에 약물 손대선 안돼…혼자선 해결 어려워 도움 요청해야”
아이돌 그룹 '위너' 출신 남태현 씨가 12일 국회에서 열린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의원 질의에 답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아이돌 그룹 '위너' 출신 남태현 씨가 12일 국회에서 열린 보건복지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의원 질의에 답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마약 투약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그룹 ‘위너’ 출신 가수 남태현(29)이 “마약은 혼자서 끊기 어렵다”라며 재활치료에 정부 지원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또한 남태현은 애초에 약물을 시작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남태현은 12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보건복지위원회의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청 등에 대한 국정감사에 참고인으로 출석해 “(약물 중독자들은) 혼자서는 단약하기가 힘들다”라며 이 같이 말했다.

남태현은 현재 인천의 한 마약 중독 치유 재활센터에 입소해 치료를 받고 있다. 그는 이곳에서 24시간 생활하면서 약물중독 치료와 상담을 받고 있다. 함께 입소한 환자들과 함께 약을 시작하게 된 계기 등을 공유한다. 이른바 ‘익명의 약물 중독자들 모임’(NA·Narcotics Anonymous)으로 불리는 NA 프로그램이 대표적이다.

그는 “심한 우울증으로 정신과 약물을 복용하다가 끝에 다다랐다고 느꼈을 때 대마초를 시작했고 결국 필로폰까지 접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재활시설에 입소해보니 약물 중독 문제가 심각한데도 대부분 센터장의 사비로 운영되는 등 정부의 지원이 너무나 부족하다”라며 “약물중독으로 인해 시설에 ‘도와달라’, ‘살려달라’는 전화가 매일 같이 오지만 수용할 수 없는 상태”라고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그러면서 “약물중독은 단순히 병원에 오가면서 치료한다고 낫는 게 아니라 24시간 관리하는 재활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정부 지원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남태현은 “약물에 호기심을 갖는 어린 친구들이 많은 것으로 알지만, 제가 드릴 수 있는 말씀은 단 한 번이라도 손대선 안 된다는 것”이라며 애초에 약물을 시작하는 일은 없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약물중독은 혼자선 해결할 수 없으므로 용기 내 도움의 손길을 요청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남씨는 2014∼2016년 아이돌그룹 ‘위너’에서 활동한 가수다. 위너를 탈퇴한 뒤 사우스클럽이라는 밴드를 결성하기도 했다.

그는 지난 8월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됐으며 수사 단계에서 필로폰 투약 혐의를 모두 인정하고 스스로 재활시설에 입소했다.

digitaleg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