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P파리바카디프생명, 파운트파이낸스와 신용생명보험 MOU 체결
BNP파리바카디프생명, 파운트파이낸스와 신용생명보험 MOU 체결
  • 조송원 기자
  • 승인 2023.10.11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시장 신용생명보험 협업 모델 구축 예정
(이미지=BNP파리바카디프생명)
(이미지=BNP파리바카디프생명)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이 주택담보대출 핀테크 업체 파운트파이낸스와 주택담보대출 부문 대출관리 서비스 향상을 목표로 신용생명보험 활성화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은 글로벌 종합금융그룹 BNP파리바보험 자회사로, 신용보험 글로벌 기업 BNP파리바카디프 산하 한국 생명보험법인이다.

파운트파이낸스는 국내 로보어드바이저 시장을 선도하는 파운트 자회사로 지난 6월 금융위원회로부터 '온·오프라인 연계 주택담보대출 비교 서비스'를 혁신금융으로 지정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가계 자산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주택 연계 대출 중 주택담보대출 부문에서 대출관리 서비스를 향상시켜 나갈 방침이다.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은 국내 시장에서 신용생명보험 협업 모델을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또 파운트파이낸스는 온·오프라인 연계 주택담보대출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맞춤형 주택담보대출 비교견적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의 신용생명보험을 연계해 예기치 못한 보험사고에도 소비자의 안전한 대출상환 여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오준석 BNP파리바카디프생명 대표이사는 "대출 안전장치로 자산유지를 지원하는 신용생명보험과 고객접근성을 높인 주택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연계로 보다 건강한 대출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 본 업무협업의 핵심"이라며 "양사는 고금리 상황 속 확대된 신용으로 증가된 대출 미상환 위험을 줄이기 위한 기본적인 장치로 신용생명보험을 활성화하고 금융소비자들을 위한 보호장치를 함께 마련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혁신성을 인정 받아 일정 기간 시장 테스트의 기회를 부여받은 혁신금융서비스에서도 발 빠르게 고객 보호장치를 마련한 좋은 사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chloesongw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