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관광진흥공단, 비즈니스연속성 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획득
문경관광진흥공단, 비즈니스연속성 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획득
  • 김병식 기자
  • 승인 2023.10.04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시스템 개선으로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시설 이용
문경관광진흥공단, 비즈니스연속성 경영시스템(BCMS) 국제표준 인증 획득 사진
문경관광진흥공단, 비즈니스연속성 경영시스템(BCMS) 국제표준 인증 획득 사진

경북 문경관광진흥공단은 재해경감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비즈니스연속성경영시스템(BCMS) 국제표준인증(ISO 22301)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BCMS(Business Continuity Management System)는 각종 재해 및 재난으로 인한 기업의 핵심기능이 마비되는 중단적 사고 발생 시 빠른 시간 내 복구를 통해 정상운영 할 수 있도록 하는 경영시스템으로,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BCMS 수립에 필요한 사항을 국제표준 ‘ISO 22301’로 규정하고 있다.

한편, 공단은 2021년 10월에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획득한 데 이어 올해 한국경영인증원(KMR)의 1·2차에 걸친 심사를 거쳐 국제적 수준의 시스템 구축과 신뢰할 수 있는 재난대처능력을 인정받아 이번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공단에서는 더 나아가 행정안전부에서 인증해주는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을 올해 하반기에 획득할 계획이다.

신필균 문경관광진흥공단 이사장은 “예측 불가능한 재난·재해 상황에서도 공단 본연의 업무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는 재난안전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갈 것”이라며 “이번 국제표준인증 획득을 계기로 지속적으로 안전시스템을 개선해 관광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문경/ 김병식 기자

bs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