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소비자용 SSD 시장 선도한다
삼성전자, 소비자용 SSD 시장 선도한다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3.10.04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고속 포터블 SSD ‘T9’ 출시…영화 1편, 2초 만에 저장
(사진=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초고속 포터블 SSD(Solid State Drive)를 출시하고 소비자용 SSD 시장 선도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초고속 포터블 SSD ‘T9’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 제품은 풀HD급 4GB(기가바이트) 영화 1편을 2초 만에 저장할 수 있는 제품이다.

최신 데이터전송 인터페이스 ‘USB 3.2 Gen 2x2’를 지원해 4TB(테라바이트) 모델 기준 업계 최고 수준인 최대 초당 2000MB의 연속 읽기∙쓰기 속도를 지원한다.

이전 세대 제품인 ‘T7’ 대비 연속 읽기∙쓰기 속도가 약 2배 증가해 고용량 데이터를 다루는 전문 크리에이터, 포토그래퍼 등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USB C타입 표준 전력사용 규격(USB Type-C Power Spec)에 맞춰 설계해 안드로이드, 윈도우, 맥 운영체제(OS)를 기반으로 하는 제품, 게임 콘솔, 방송용 카메라까지 다양한 기기에 연결해 사용 가능하다.

또한 TIM(Thermal Interface Material) 소재를 적용해 대용량 파일을 고속 데이터로 전송할 때 발생하는 내부 열을 분산시킬 수 있어 제품 내부 온도 제어가 용이하다. 제품 표면 온도가 최대 60℃가 넘지 않게 설계해 국제 안전 표준 IEC 62368-1 기준을 충족한 것도 특징이다.

이번 T9은 이전 제품 대비 디자인 경쟁력도 한층 강화됐다.

삼성전자는 T9을 신용카드와 비슷한 크기로 구현하고, 부드러운 촉감의 외관 재질로 포터블 SSD 사용자의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비대칭 사선의 굴곡과 카본 패턴을 적용해 고급 지갑을 연상하게 했다.

이 외에도 삼성전자는 메모리 제품 관리 소프트웨어 ‘삼성 매지션(Samsung Magician) 8.0’으로 실시간 제품 상태 확인, 성능 벤치마크, 보안 기능 강화, 펌웨어 업데이트, 정품 인증 등의 설정을 통해 품의 관리 및 사용성을 증대시켰다.

손한구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브랜드제품 Biz팀 상무는 “ 화질 이미지와 4K 동영상이 보편화 되면서 소비자들이 고용량 데이터를 전송 및 저장할 일이 빈번해졌다”며 “포터블 SSD T9는 이런 수요를 반영해 사용자가 온전히 작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