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15만원이하 수도권 골프장 찾자…골프업계 분주
'추석 연휴' 15만원이하 수도권 골프장 찾자…골프업계 분주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9.3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XGOL, 14만원부터 실시간예약 진행중…테마 골프장 소개
여행이지, 마리아나관광청 협력…해외골퍼 수요 적극공략
360도 컨트리클럽 모습.[사진=쇼골프]
360도 컨트리클럽 모습.[사진=쇼골프]

6일간 이어지는 추석명절 연휴기간을 맞아 골프업계가 고객 유치에 힘을 쏟는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쇼골프가 운영하는 골프 부킹 플랫폼 XGOLF(엑스골프)는 연휴기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골프장을 소개했다. 교원투어도 골프 패키지 점유율 키우기에 속도를 낸다.

엑스골프가 소개한 그린피 15만원 이하로 즐길 수 있는 수도권 골프장 중 14만원부터 예약 가능한 18홀 이상 정규 골프장은 경기 이천의 ‘더 크로스비 골프클럽’, ‘비에이비스타 컨트리클럽’이다. 경기 여주에 위치한 ‘360도 컨트리클럽’은 13만원부터 포천의 ‘참밸리 컨트리클럽’은 15만원부터 예약할 수 있다.

그밖의 15만원 이하로 라운드 가능한 골프장은 인천 강화의 ‘유니아일랜드 골프&스파 리조트’와 9홀 골프장 등이 있다. 해당 골프장들은 실시간으로 예약이 진행되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또한 추석을 테마로 윷 이벤트를 실시하는 골프장도 있다. ‘클럽디 거창’과 ‘클럽디 금강’은 1팀 4명이 각각 윷을 던져서 나온 모양에 따라 경품을 증정한다. 경품으로는 ‘꽝’부터 ‘그늘집 메뉴 할인’, ‘그린피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있다. ‘푸른솔GC장성’은 ‘윷놀이홀’, ‘연날리기홀’. ‘제기차기홀’에서 각각 홀인원, 이글, 버디 시 1팀 그린피 면제부터 그린피 할인 쿠폰 증정까지 혜택을 준다. 

XGOLF 관계자는 “연휴간 수도권 인근의 저렴한 골프장을 원하는 골퍼들에게 유용하길 바란다”라며 “회원들을 위한 발빠른 소식을 전달하기 위해 골프장과 협업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여행이지 사이판 골프 패키지 이미지.[사진=교원투어]
여행이지 사이판 골프 패키지 이미지.[사진=교원투어]

교원투어 '여행이지'는 판매 채널 다변화와 해외 관광청 협력 강화 등을 통해 늘어난 해외 골프 여행 수요를 적극 공략한다. 

여행이지는 마리아나관광청과 협력 강화 나선다. 사이판은 올 상반기 골프 패키지 송출객 가운데 30%를 차지할 정도로 고객 선호도가 높은 골프 여행지다. 마리아나관광청과 함께 선보인 사이판 골프 투어 패키지는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동계 시즌 골프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을 위해 사이판 상품 라인업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여행이지는 이같은 전략을 바탕으로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골프 패키지 성장세를 이어 나갈 방침이다. 여행이지의 올 상반기 골프 패키지 송출객은 전년 동기 대비 1330% 증가했다.

여행이지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해외 골프 여행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만큼 상품 경쟁력 강화와 채널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며 "국내 골퍼들에게 여행이지만의 차별화된 골프 여행 상품을 지속적으로 소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youn@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