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상품권' 지인추천 프로모션 실시, 최대 15만원 상품권 지급
'온누리상품권' 지인추천 프로모션 실시, 최대 15만원 상품권 지급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09.25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대상…소진공, 9월25~10월31일 진행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지인추천 프로모션 실시 안내 화면. [사진=소진공]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지인추천 프로모션 실시 안내 화면. [사진=소진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9월25~10월31일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활성화를 위해 지인 추천 프로모션을 추진한다.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은 소비자가 보유하고 있는 카드를 앱에 등록해 충전한 후 실물카드결제 방식으로 사용하는 새 온누리상품권이다.

참여 방법은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앱 이용자가 아직 앱에 가입한 이력이 없는 지인에게 앱 내에서 1000원 이상의 '선물하기'를 한다. 이후 선물수령 문자를 받은 지인은 온누리상품권 앱을 내려받아 △회원가입을 시작한 같은 날 △계좌를 연결하고 △카드를 연결한 후 △선물받기까지 네가지 절차를 모두 끝내면 추천인과 지인에게 각각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5000원을 다음날 자동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추천인은 하루 9명, 기간 내 최대 30명까지 추천할 수 있다. 이 경우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을 최대 15만원까지 지급받을 수가 있다. 준비한 예산이 소진되면 프로모션은 조기에 끝난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프로모션은 추석명절에 맞춰 실시되기 때문에 고향 방문 시 친지와 지인들에게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선물하기로 널리 혜택을 공유하면서 따듯한 정을 함께 나누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참여방법은 카드형 온누리상품권 앱 공지사항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은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앱을 내려 받은 후 회원가입 및 계좌등록을 거쳐 상품권을 충전해 사용한다. 

결제 카드는 신규 발행 없이 이미 소지하고 있는 신용·체크카드로 편리하게 등록할 수 있다. 등록한 카드로 결제한 내역은 카드 이용실적에 포함되고 전통시장 결제액의 50%는 소득공제도 받을 수 있다.

thkim736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