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시즌' LG, 통나무 산장 안 문화 파티 조성
'캠핑 시즌' LG, 통나무 산장 안 문화 파티 조성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09.17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월드몰 LG 팝업스토어 운영…'3가지 화면 모드' OTT·보드게임·음악 체험
LG전자가 오는 24일까지 서울 롯데월드몰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사진은 방문객들이 통나무 산장 콘셉트의 캠핑 공간을 체험하는 모습. [사진=LG전자]
LG전자가 오는 24일까지 서울 롯데월드몰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사진은 방문객들이 통나무 산장 콘셉트의 캠핑 공간을 체험하는 모습. [사진=LG전자]

LG전자는 오는 24일까지 서울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통나무 산장 콘셉트로 문화체험 공간을 조성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의 이름은 'LG 스탠바이미 클럽'이다. 

팝업스토어는 캠핑 시즌을 맞아 LG전자의 신개념 포터블 스크린 'LG 스탠바이미 고(Go)'의 아웃도어 프로모션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팝업스토어 운영을 위해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와 협업했다. 캠핑과 테라스, 차박 등 캠핑용 테이블·의자로 꾸며진 아웃도어 공간 속에서 고객은 LG 스탠바이미 고의 다채로운 매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고객들은 LG 스탠바이미 고에 탑재된 모닥불, 비 오는 날, 눈 내리는 산장 등 총 8가지의 테마 영상으로 캠핑 감성을 만끽할 수 있다. 장작 타는 소리, 빗소리 등 20W(와트) 출력 스피커로 테마 영상 소리를 생생히 구현했다.

LG 스탠바이미 고는 여행 가방을 닮은 케이스 안에 화면과 스탠드, 스피커, 내장 배터리 등을 모두 탑재해 실내에서 실외까지 이동이 간편하다. 27형 터치 화면을 가로 또는 세로로 돌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테이블 모드로 전환해 케이스 바닥에 눕히는 장점이 있다. 고객들은 캠핑 테이블에 스탠바이미 고를 테이블 모드로 눕혀놓고 보드 게임을 즐기거나 디지털 턴테이블 테마로 전환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LG 스탠바이미 고에 적용된 돌비의 최신 영상기술 돌비비전과 차세대 몰입형 음향기술 돌비애트모스는 몰입감 넘치는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LG 스탠바이미 고를 통해 넷플릭스, 웨이브, 쿠팡플레이, 티빙, 스포티비 나우, 왓챠 등 국내외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LG 스탠바이미와 홈트레이닝 서비스 '야핏사이클'을 연동해 자전거로 마치 숲길을 달리는 듯한 사이클도 체험할 수 있다 셀프 스튜디오 브랜드 포토이즘의 사진 부스에서는 기념사진도 촬영도 가능하다.

LG전자는 현장 이벤트에 참여하고 SNS에 방문 후기를 작성한 고객 중 심사를 통해 LG 스탠바이미 고, 스노우피크 어패럴 등을 증정한다. 스탠바이미 고를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고객 중 선착순 100명에게 웨이브 3개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LG 스탠바이미 고는 6월 국내 출시 후 연이어 완판을 기록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최근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3'에서도 해외 유력 매체들로부터 잇따라 'IFA 2023 최고 제품'에 선정되는 등 주목 받은 바 있다.

김선형 LG전자 한국HE·BS마케팅담당 상무는 "캠핑 공간으로 꾸민 LG 스탠바이미 클럽에서 고객들이 스탠바이미 고가 주는 경험을 직접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thkim736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