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카드 디자인·프로필 히스토리 기능…'네이버 밴드' 새롭게 즐긴다
포토카드 디자인·프로필 히스토리 기능…'네이버 밴드' 새롭게 즐긴다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09.13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참여 밴드 멤버 개별 프로필 높은 관심…소통 활성화 목적 개편
네이버 밴드 프로필 업데이트 안내 화면. [사진=네이버]
네이버 밴드 프로필 업데이트 안내 화면. [사진=네이버]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이 적용된 네이버 밴드를 즐길 수 있다.

네이버 밴드는 13일 프로필 디자인을 새롭게 개선하고 좋아요와 댓글까지 남길 수 있도록 기능 전반을 고도화했다고 밝혔다. 사용자가 밴드에 참여한 멤버 개별 프로필에도 관심을 보이는 것을 확인해 기능을 개편했다는 네이버 측 설명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포토카드 형태로 디자인 개선 △프로필 사진 히스토리 누적 기능 △좋아요, 댓글 등 반응형 기능 △프로필 업데이트 안내 등 프로필에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신규 프로필에는 포토카드 형태의 디자인이 채택됐다. 또 기존에는 한 장 사진만 프로필에 등록할 수 있었지만 업데이트 이후 새 프로필 사진 등록 시 기존 사진이 삭제되지 않고 시간 순으로 누적된다.

멤버들 소식 변화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사용자가 가입한 밴드 상단에 프로필을 변경한 멤버 목록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멤버들의 프로필 변화에 좋아요, 댓글 등의 반응을 남길 수도 있도록 관련 기능도 추가됐다.

11월 중에는 사진 뿐 아니라 게시글 형태로도 프로필을 연출할 수 있는 '스토리' 기능도 추가 제공한다. 프로필 하단에 제공되는 스토리에는 글, 사진, 영상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내용을 담아낼 수 있게 된다.

이정민 네이버 커뮤니티 CIC 리더는 "모임 주제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하던 기존 밴드의 사용성에 더해 이제는 새로운 프로필 기능을 통해 가족, 여행, 반려 동물 등 사용자 일상의 다양한 순간들을 기록하고 연출할 수도 있게 됐다"며 "가입한 밴드의 멤버들에게만 프로필이 공개되는 서비스 특성을 고려할 때 친밀한 멤버들과 더욱 자연스러운 사용자의 모습과 일상을 나눌 수 있는 서비스 사용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thkim736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