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전국 지자체 최초 몽골 거점 부여군 농식품 판매점 ‘굿뜨래 마켓’ 개소
부여군, 전국 지자체 최초 몽골 거점 부여군 농식품 판매점 ‘굿뜨래 마켓’ 개소
  • 조항목 기자
  • 승인 2023.09.10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몽골 거점 농식품 상설매장 설립으로 지역농산물 수출 다각화
(사진=부여군)
(사진=부여군)

충남 부여군이 지난 8일 몽골 울란바토르시 River Center에서 몽골 거점 부여군 농식품 판매점 ‘굿뜨래 마켓’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정현 부여군수와 의회, 언론인, 농협 관계자 등을 비롯한 몽골 참석 인사 내빈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몽골 ‘굿뜨래 마켓’은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몽골 현지에 개설하는 농식품 상설매장으로, 2024년도부터 수출 관련 직접 지원사업이 폐지됨에 따라 부여군 농산물의 안정적인 수출을 위해 개설됐다.

‘굿뜨래 마켓’은 몽골 사회환경을 고려해 주요 공략 소비층을 고품질 농산물에 대한 수요가 많은 고소득층으로 설정하고 몽골 고소득층이 거주하는 아파트단지 상가 내 위치하여 프리미엄 농식품 매장으로 운영된다.

군은 이번 행사를 위해 멜론, 방울토마토, 포도, 밤 등 굿뜨래 신선농산물과 다양한 굿뜨래 가공식품 등을 선보이며 매장을 찾은 몽골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굿뜨래 마켓’은 몽골 현지 내 농식품 매장 역할뿐만 아니라 ‘통상사무소’ 역할도 병행해 부여군과 몽골의 농업기술 교류 등 다양한 사업 추진 및 부여군 농식품의 중앙아시아 진출을 위한 전초기지가 될 예정이다.

박정현 군수는 “이번에 개소한 ‘굿뜨래 마켓’이 부여군에서 연간 생산되는 다양한 농식품을 수출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되어 몽골 등 중앙아시아까지 굿뜨래 브랜드가 널리 퍼지길 기대한다”며 “몽골 현지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좋은 품질의 농산물 생산과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굿뜨래 마켓’은 몽골 현지 내 판로 확장을 위해 NOMIN그룹, ORGIL 마트, EFES 그룹과 같은 현지 대형유통업체 및 몽골 현지의 e-mart, cu, 뚜레쥬르와 같은 다양한 공급처로의 납품을 위해 지속적인 관계자 미팅을 이어나가고 있다.

jjm001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