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티테크 육성기업 '비주얼캠프', 시선 데이터 분석 서비스 시소랩스 공식 출시
씨엔티테크 육성기업 '비주얼캠프', 시선 데이터 분석 서비스 시소랩스 공식 출시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09.06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고부터 웹사이트까지 모든 시선 데이터 분석 가능해
씨엔티테크가 육성하고 있는 (주)비주얼캠프가 '시소랩스'서비스를 출시했다. [제공=씨엔티테크]

 

씨엔티테크가 육성 지원하고 있는 IBK 창공 ㈜비주얼캠프(대표 석윤찬)가 사용자가 직접 시선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시소랩스(SeeSo Labs)’ 서비스를 선보였다.

‘시소랩스’는 인공지능 기반 시선추적 기술로 광고에서 웹사이트까지 다양한 이미지와 디자인을 분석할 수 있다. 모바일 기기로도 이용가능해 사용자가 쉽게 실험을 생성,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

사용자가 분석할 이미지를 선택해 온라인 대시보드에서 관심영역(AOI)을 직접 설정하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으며, 분석 결과를 시선 경로, 응시 지점, 히트맵 등으로 볼 수 있는 옵션도 제공한다. 또 코딩이나 프로그래밍이 필요 없어 누구나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는 디자인 (UI/UX 분석, 이미지 분석), 교육 (학습 중 학생들의 시선 분석), 심리학 (자극에 대한 시선 분석), 경영학 (광고를 위한 시선 움직임 분석) 등의 다양한 분야에 사용될 수 있어 이미 가톨릭대학교, 교원대학교, 미국 조지아 대학교 (University of Georgia, UGA)에서 도입해 활용하고 있다.

비주얼캠프는 이같은 기술력으로 메가스터디, 밀리의서재, 교원, 비상, 아이스크림에듀 등의 여러 기업에 시선추적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석윤찬 비주얼캠프 대표는 “대부분의 시선 추적 기술은 고가의 전용 하드웨어가 필요해 활용이 제한적"이라며 "비주얼캠프의 기술은 별도 하드웨어가 필요 없는 소프트웨어라 경제성이 높고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로 개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adevent@shinailbo.co.kr